'동조자' 박찬욱 감독 ''수천명 오디션서 일반인도 캐스팅, 그들 믿는 것도 용기였다''
입력 : 2024.04.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메가박스 코엑스=최혜진 기자]
박찬욱 감독이 21일 오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헤어질 결심’은 오는 29일 개봉된다. /2022.06.21
박찬욱 감독이 21일 오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헤어질 결심’은 오는 29일 개봉된다. /2022.06.21
'동조자' 박찬욱 감독이 다양한 국가, 인종의 인물들을 캐스팅한 것에 대한 고심이 많았다고 고백했다.

18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쿠팡플레이 공개 HBO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각본, 연출 박찬욱) 언론배급시사회가 진행됐다. 자리에는 박찬욱 감독이 참석했다.

'동조자'는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 이야기다.

이 작품은 박찬욱 감독이 영화 '헤어질 결심' 이후 2년만에 선보이는 신작이자 BBC '리틀 드러머 걸' 이후 6년만에 내놓은 두 번째 시리즈다. 주연으로는 배우 호아 쉬안데, 프레드 응우옌, 또안 르, 알란 트롱, 산드라 오 등이 함께하며 고, 특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1인 다역으로 등장한다.

이날 박찬욱 감독은 "캐스팅에 완전 고심이 많았다. 미국, 아시아, 호주, 베트남 등 배우들을 포함해 수없이 많은 오디션을 거쳤다"고 말했다.

이어 "최소한의 연기를 할 수 있는지를 우선 거르고, 내게 전달된 영상을 봤다. 몇 천 명의 연기 영상을 봤다"며 "결국 캐스팅 된 사람 중에 배우가 아닌 사람도 많았다. 작품을 처음 해 본 사람, 단편만 조금 해 본 사람, 동네 커뮤니티에서 작은 역을 해본 사람, 다른 직업 가진 사람 등도 많았다"고 설명했다.

박찬욱 감독은 "그들을 찾는 것도 어려웠고, 그들을 믿는 것도 용기였다. 긴 여정 동안 다양한 장르를 연기해야 하는데 '그들이 잘해낼 수 있을까', '하다가 도망가면 어쩌나' 하는 걱정까지 했다. 집중해서 예리하게 판단해야 했다"고 털어놨다.

한편 '동조자'는 쿠팡플레이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1회씩 공개된다.



메가박스 코엑스=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