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팬들, 중증장애아동들에 31번째 급식봉사+기부 ''수제만두 정성''
입력 : 2024.01.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최이정 기자]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봉사나눔방 '라온'이 지난 27일 양평 로뎀의집에서 31번째 급식봉사와 기부를 진행했다.

'라온'에서는 중증장애아동들이 거주하는 양평 '로뎀의집'에 매달 150만원의 급식비와 다양한 물품들을 후원한다. 더불어 직접 음식도 만들어 제공하는 주방급식봉사도 진행하고 있다.

새해 첫 봉사인 이달의 급식봉사는 설명절을 앞두고 있어 떡만두국, 불고기, 잡채, 새우전, 시금치나물을 준비해서 배식했다. 그리고 아이들의 간식(캔디류, 과자류, 우유, 음료수)을 비롯해 과일(귤,사과, 바나나)과 인절미떡도 제공했다. 이달의 후원금액은 192만원.

'라온'은 로뎀의집 천사들이 회원들이 직접 만든 만두를 제일 좋아하여 매년 설과 추석에는 꼭 만두국을 제공하고 있다고.

수제만두를 만들기 위해서는 봉사 가기 하루 전에 필요한 식품구입을 하여 만두속을 미리 준비해야 하고, 봉사 당일에도 직접 빚어야 하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음식이지만 로뎀의집 천사들이 설명절을 기쁘게 맞이하고 올 한해도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여 정성스럽게 마련했다는 전언이다.

 '라온'은 남들이 꺼려하는 어려운 곳이나 미처 손길이 닿지 않는 소외된 곳을 찾아 매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2년 6개월 동안 로뎀의집을 포함하여 쪽방촌, 용산박스촌, 서울시아동복지협회, '희망을파는사람들'을 통해 급식봉사와 어려운 청소년 자립을 위한 후원금 기부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서울대어린이병원'을 통해 어린이환자를 위한 후원도 하고 있으며 누적 기부액은 현금 8,227만원과 물품 1,816만뭔 상당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nyc@osen.co.kr

[사진] 영웅시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