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RBW가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와 합작해 새 프로젝트 앨범을 선보인다.
(주)알비더블유(이하 RBW)는 오늘(8일) 정오 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앨범 'RBW POP-UP vol.1'을 발매한다. 'RBW POP-UP' 시리즈는 RBW와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가 공동 주최한 '한양여대 실용음악과 X RBW SONG 캠프'를 통해 음원을 제작하고 발매하는 프로젝트다. 일정 기간 동안 특별한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처럼, 지금 가장 주목 받는 뮤지션들의 음악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한양여대 실용음악과 X RBW SONG 캠프'는 우수한 뮤지션 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양질의 K-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인디, 팝, 보이그룹, 걸그룹 등 총 4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송캠프에는 마마무의 'AYA', 베이식의 'Stand Up' 등 여러 아티스트의 음원 제작을 담당해 온 RBW 프로듀서진(이상호, 박지영, 임상혁, 윤영준)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루한의 솔로곡 'Sensitive'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필로(PiLO), 서바이벌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 파이널 곡 '있을게'에 참여한 작곡가 SUHI 등 유수의 뮤지션이 그들만의 개성을 각 곡에 녹여냈다.
'RBW POP-UP vol.1'에는 총 4곡이 수록된다. 특히, 앨범을 여는 타이틀곡 '눈과 눈 사이'는 DSP미디어 소속 베이비블루의 멤버 도아윤의 청아한 보컬과 국내 스트링 편곡의 대가 권석홍의 지휘 및 편곡, 그리고 14인조 오케스트라의 아름답고도 웅장한 사운드가 더해져 완벽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독특한 보이스가 귀를 사로잡는 'give me a moment', 강렬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Louder',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가사가 인상적인 'One Shot' 등 트렌디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다채로운 음악이 담긴다.
장혜진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는 "뮤지션 역량 강화와 경력 개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 이번 송캠프가 한국 음악 산업의 성장과 다양성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RBW POP-UP vol.1'은 오늘(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R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