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조용필, 가요계 기강 잡는다…11년 만 정규 20집 발표
입력 : 2024.10.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박준형 기자]가수 조용필이 11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데뷔 50주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조용필 50주년 기념 투어 ‘땡스 투 유(Thanks to you)’ 서울 공연의 4만여장의 티켓은 오픈 10분 만에 전석 매진되며 뜨거운 열기를 실감했다. 조용필은 올림픽주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5월 19일 대구 월드컵경기장, 6월 2일 광주 월드컵경기장 등지에서 ‘땡스 투 유’ 투어를 펼친다.조용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조용필이 ‘20’으로 대중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조용필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0집 ‘20’을 발매한다.

‘20’은 조용필의 음악 세계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앨범으로, 타이틀곡 ‘그래도 돼’를 비롯해 ‘찰나’, ‘Timing(타이밍)’, ‘세렝게티처럼’, ‘왜’, ‘Feeling Of You(필링 오브 유)’, ‘라’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그래도 돼’는 이 시대 모든 이들을 위한 뭉클한 응원가로 이제는 자신을 믿어보라고, 조금 늦어도 좋다고 토닥여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호쾌한 전기기타, 청량감 넘치는 절창, 고해상도의 사운드가 어우러져 조용필만의 모던 록을 완성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실력파 배우 박근형, 전미도, 이솜, 변요한이 출연했다. 조용필 특유의 파워풀한 보이스에 배우들의 깊이 있는 연기력이 더해져 뮤직비디오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제작에는 영상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작사에 참여한 임서현은 “이 곡의 콘셉트는 ‘halfway(중간쯤, 불완전하게, 꽤 괜찮은)’다. 자신을 믿는다면, 남들보다 조금 늦어도 가끔 어긋난 길을 간다고 해도 괜찮다고. 그래도 된다고. 모든 이들에게, 그리고 나에게도 말해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가수 조용필이 드디어 앨범 ‘20’의 큰 그림을 모두 펼쳐 보인다. 신작 ‘20’에서 조용필은 록, 일렉트로니카, 발라드를 가로지르는 넓은 장르 스펙트럼에 조용필만의 강렬한 음악적 인장을 찍어 ‘조용필 ver. 2024’를 보여준다.

조용필의 정규 20집 ‘20’의 CD는 11월 1일 발매되며, 22일 오후 6시부터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예약 판매된다. /elnino8919@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