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2년 2개월 됐는데..데뷔곡 ‘Hype Boy’, 스포티파이 6억뷰 돌파
입력 : 2024.10.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민경훈 기자]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정원에서 제11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레드카펫 포토월 행사가 진행됐다.연극·클래식·무용·국악·뮤지컬·콘서트 등 총 6개 부문 최우수작을 선정하고 이 중 한 작품을 대상작으로 선정한다.뉴진스가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0.25 / rumi@osen.co.kr

[OSEN=박소영 기자] 뉴진스(NewJeans)의 데뷔곡 ‘Hype Boy’가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9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데뷔앨범 ‘New Jeans’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Hype Boy’가 27일 기준 누적 6억 32만 5617회 재생됐다. ‘OMG’, ‘Ditto’, ‘Super Shy’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네 번째 6억 스트리밍 곡이다.

‘Hype Boy’는 뭄바톤(Moombahton)과 일렉트로 팝(Electropop)을 결합한 청량하고 세련된 사운드가 매력적인 뉴진스의 메가 히트곡이다. 2022년 8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강타하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 노래는 전 세계적인 챌린지 열풍을 넘어 ‘뉴진스의 하입보이요’라는 밈(meme)까지 만들어냈다. ‘Hype Boy’는 발매된 지 2년 2개월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붙박이로 머물며 크게 사랑받고 있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3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가 7억 회 이상, ‘Ditto’와 ‘Super Shy’, ‘Hype Boy’가 6억 회 이상 재생됐고, ‘Attention’이 4억 회 이상, ‘New Jeans’가 3억 회 이상, ‘ETA’와 ‘Cookie’, ‘Hurt’가 2억 회 이상, ‘Cool With You’와 ‘ASAP’, ‘Get Up’, ‘How Sweet’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53억여 회에 달한다. 

 /comet568@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