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학생선수 학부모를 위한 진로 행사 개최
입력 : 2022.08.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희웅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선수진로지원사업으로 학생선수 부모를 대상으로 선수부모 아카데미와 체육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학생선수가 선수로서의 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수의 성장 및 진로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우선 「선수부모 아카데미」는 선수로서의 성장과 이후의 경력개발까지 선수의 부모로서 자녀를 지원하는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총 6번을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경기력 향상, 자녀와 소통 증진 방법, 자녀의 진학 및 진로 설계로 크게 3가지로 구분하여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공유한다.

본 행사는 지난 8/4(목), 8/13(토) 경주 화랑마을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바 있으며, 8/27(토) 풋볼 팬타지움(서울), 9/24(토) 대전 위캔센터, 10/29(토) 한국체육대학교, 11/5(토) 전북대학교에서도 진행 예정이다. 선수부모 아카데미는 구글 폼을 통해 회차별 사전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체육대학 입시설명회」는 체육대학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및 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체육대학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입시 전형에 대해 분석하고 성공적인 입시전략 대해 정보를 공유한다. 일정은 8/28(일) 오후 3시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개최한다.

한편 대한체육회 진로지원센터는 선수들의 경력 개발을 위한 정보와 인적 교류, 스터디 등 현역 또는 은퇴선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대한체육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