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독일 격파했어...포르투갈-우루과이 긴장” 그래서 예상 성적은?
입력 : 2022.11.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대한민국의 카타르 월드컵 예상 성적은?

영국 매체 ‘90min’은 16일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출전팀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대한민국을 언급했다.

대한민국이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독일을 2-0으로 꺾고 조별 예선 탈락이라는 아픔을 선사한 것을 주목했다.

매체는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함께 H조에 편성된 대한민국은 4년 전 독일을 격파한 것과 같은 놀라운 결과를 카타르에서 기대할 수 있다”며 저력을 조명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독일 꺾었다. H조에서 포르투갈과 우루과이는 긴장해야 한다”고 희생양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대한민국의 핵심이자 캡틴인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최종전에서 찬셀 음벰바와 경합하는 과정에서 어깨에 가격을 당했다. 안면 골절상 진단을 받았고, 수술대에 올랐다.

이후 회복에 집중하고 있으며 마스크까지 착용 후 훈련에 매진하는 중이지만, 카타르 월드컵 출전 시기는 확실하지 않다.

이에 대해서는 “손흥민의 기대 이하의 경기력과 카타르 월드컵 출전을 확신할 수 없다는 부분에서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하는 건 놀라운 일이 될 것이다. 조별 예선 탈락을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대한민국의 최고의 선수도 언급했는데 공수에서 엄청난 퍼포먼스를 선보일 손흥민과 김민재가 선택을 받았다.

매체는 “김민재는 이번 시즌 나폴리의 핵심이다. 충실한 수비수 칼리두 쿨리발리를 대체하는 임무를 받았고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의 계획에서 벗어나지 않았다”며 “손흥민은 이번 시즌 출발이 좋지 않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신과 같은 지위를 얻었다. 모든 희망을 짊어졌다”고 조명했다.

사진=90min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