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김민재, 송곳패스 쫙쫙→수아레스는 쩔쩔
입력 : 2022.11.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카타르(알라얀)] 이현민 기자= 역시 김민재다. 날카로운 송곳패스로 벤투호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해주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 경기를 치르고 있다.

한국은 김승규(GK), 김진수, 김민재, 정우영, 황인범, 손흥민, 이재성, 김문환, 황의조, 나상호, 김영권이 선발로 나섰다.

한국의 핵심은 손흥민과 김민재다. 특히 김민재는 손흥민보다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수비적으로도 뛰어난 능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해줄 수 있기 때문. 소속팀 나폴리에서도 역습의 시작이 김민재가 되는 경우가 많았다.

전반 초반부터 김민재는 우루과이 공격진을 압박했다. 선발로 출전한 누녜스와 수아레스는 김민재의 벽에 막혀 힘을 쓰지 못했다. 송곳패스를 통해 한국의 전방을 지원했고 역습을 맞거나 우루과이가 공격에 나설 땐 총알처럼 달려가 커버했다.

'백전노장' 수아레스는 김민재의 피지컬에 좀처럼 힘을 쓰지 못했다. 12년 전 한국을 상대로 결승골을 뽑아내며 우루과이의 8강행을 견인했던 수아레스는 김민재 앞에서는 그저 '늙은' 선수에 불과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