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7.6 호평’ 김민재, 카마다 꽁꽁 묶었다... 한일전 또 완승
입력 : 2023.03.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괴물 수비수 김민재(나폴리)가 카마다 다이치(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미니 한일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김민재는 6일 오전 5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디오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에서 펼쳐진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서 선발로 출전에 중앙 수비를 책임졌다. 후반 21분까지 안정된 후방을 구축하며 팀의 3-0 완승을 뒷받침했다. 이로써 나폴리는 1, 2차전 합계 5-0으로 창단 처음 UCL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종아리 부상이 의심됐던 김민재는 경기 전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이 언급한대로 큰 문제가 없었다. 공격에 가담해서 슈팅 하나를 기록하는 등 패스 성공률 86%, 볼 경합 승리 4회, 태클 1회로 진가를 발휘했다. 경기 후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평점 7.6점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 한 가지 수확이 있었다. 김민재는 지난 1차전에 이어 2차전에서 또 일본 공격수 카마다를 봉쇄했다. 카마다는 최근 프리미어리그 진출설이 도는 프랑크푸르트의 핵심 자원이지만, 김민재 앞에만 서면 작아졌다. 이날 슈팅 2개, 무득점을 기록한 채 고개를 떨궜다. 평점도 6.2점에 머물렀다.



사진=후스코어드닷컴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