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마록' 예매율 93%, 원작 이우혁 작가도 인정한 퀄리티 '호평'
입력 : 2025.02.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연휘선 기자] 영화 '퇴마록'이 원작 팬들을 전율하게 만들고 있다.

20일 영화 '퇴마록'(감독 김동철, 제작 로커스, 배급 쇼박스) 측은 지난 19일 진행된 4면 SCREEN X 최초 상영회 이후 호평 반응을 전했다. 

'퇴마록'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퇴마사들이 절대 악(惡)에 맞서는 대서사의 시작을 담은 오컬트 블록버스터 영화다. 이우혁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 삼아 애니메이션 영화로 만든 작품이다.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CGV 용산아이파크몰 4면 SCREEN X 특화관에서 진행된 '퇴마록' 최초 상영회는 93%가 넘는 매진에 가까운 예매율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관객들은 "안 봤으면 후회할 뻔! 양쪽 벽면부터 천장까지 둘러싸여 있어서 마치 영화 안에 들어온 것 같다. 4면을 활용한 액션, 특히 카메라 워킹이 멋지다"(무코 wooh***), "시야가 넓어서 퇴마 액션을 즐겁게 즐길 수 있었다"(무코 무코리***) 등 호평을 보냈다.

여기에 "퇴마록 팬이라면 이제야 제대로 된 영상화를 볼 기회"(CGV 기글***), "어릴 적 봤던 소설 속 박신부님을 스크린으로 다시 만난다는 것 자체가 너무 벅찬 느낌이었습니다"(CGV Hugl***), "대한민국 오컬트의 시작이자 레전드! 30년 만에 다시 태어남. 눈물 좔좔 추천합니다"(CGV my***) 등 팬들을 완벽하게 만족시킨 웰메이드 작품이라는 후기가 이어졌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애니메이션이 나왔다는 게 진짜 너무 놀라워요. 내 나이 28살에 진짜 너무 재밌게 봄"(CGV si***), "감동과 재미 모두 잡은 애니메이션, 오컬트 좋아하는 덕후들 모여라"(CGV yo***), "원작 모르고 영화부터 봤는데 재미있었어요. 음향, 비주얼, 아트 완전 멋있다. 재관람 고고"(CGV 젯***) 등 '퇴마록'을 영화로 처음 접한 관객들과 MZ 세대까지 사로잡으며 입소문 열풍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퇴마록'은 1000만 부 베스트셀러이자 레전드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원작자 이우혁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우혁 작가는 직접 "이 작품은 '퇴마록'이 맞다"라고 인정하며 퀄리티를 보장했고, 세계 3대 장르 영화제로 불리는 시체스판타스틱영화제 및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및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오는 21일 개봉.

/ monamie@osen.co.kr

[사진] 쇼박스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