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내년 여름 이 월클 선수 영입 고려...''펩이 부스케츠 유형 MF 원해''
입력 : 2021.09.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맨시티, 내년 여름 이 월클 선수 영입 고려..."펩이 부스케츠 유형 MF 원해"
맨시티, 내년 여름 이 월클 선수 영입 고려..."펩이 부스케츠 유형 MF 원해"
맨시티, 내년 여름 이 월클 선수 영입 고려..."펩이 부스케츠 유형 MF 원해"

맨체스터 시티가 내년 여름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영입을 계획 중이다.

영국 매체 '스포츠몰'은 10일(한국시간) "36살로 접어든 모드리치와 레알의 계약 기간은 1년이 남았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모드리치가 맨시티 중원에 균형을 가져올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모드리치는 한때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로 이름을 날렸다. 지난 2012년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레알 유니폼을 입은 모드리치는 지금까지 레알에서 뛰며 수많은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특히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선 크로아티아의 결승행을 견인하며 발롱도르를 수상했다.

그랬던 모드리치도 이제 36살에 접어들었다. 은퇴를 서서히 준비해야 할 시기다. 대부분이 모드리치가 레알에서 은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맨시티가 관심을 보이면서 말년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로 복귀할 가능성이 커졌다.

'스포츠몰'은 스페인 매체 '엘 나시오날'의 보도를 인용해 "펩이 세르히오 부스케츠(바르셀로나)와 비슷한 유형의 선수를 영입하길 원하는데 모드리치가 적임자로 판단하고 있다. 모드리치의 합류가 맨시티 중원에 균형을 가져다 줄 것으로 믿는다"라고 언급했다. 마침 맨시티는 오는 2022년 페르난지뉴와 계약이 만료돼 대체자가 필요한 상황이다.

맨시티는 모드리치를 설득하기 위해 향후 협약 관계에 있는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뉴욕 시티에서 뛸 수 있도록 하는 조건을 제시할 예정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