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 ''베트남 역사 다룬 '동조자', 연출 자격 유무 고민 안 했다''
입력 : 2024.04.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메가박스 코엑스=최혜진 기자]
동조자 포스터/사진=쿠팡플레이
동조자 포스터/사진=쿠팡플레이
'동조자' 박찬욱 감독이 베트남 역사를 다룬 작품을 선보이게 된 것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18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쿠팡플레이 공개 HBO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각본, 연출 박찬욱) 언론배급시사회가 진행됐다. 자리에는 박찬욱 감독이 참석했다.

'동조자'는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 이야기다.

이 작품은 박찬욱 감독이 영화 '헤어질 결심' 이후 2년만에 선보이는 신작이자 BBC '리틀 드러머 걸' 이후 6년만에 내놓은 두 번째 시리즈다. 주연으로는 배우 호아 쉬안데, 프레드 응우옌, 또안 르, 알란 트롱, 산드라 오 등이 함께하며 고, 특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1인 다역으로 등장한다.

이날 박찬욱 감독은 국내가 아닌 해외 역사를 다룬 것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그는 "그런(해외 역사를 소재로 다룰) 자격이 있는지를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꼭 그 집단에 속해야 자격이 있다고는 생각은 안 한다. 독일 감독이 와서 한국 역사를 다룬 영화를 만들겠다고 하면 비웃을 생각은 없다. 궁금할 거 같다. 우리와 다른 관점이 들어갈 텐데 궁금하다고 생각할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은 소재가 되는 지역, 역사 등을 얼마나 진지하게 공부하느냐인 거 같다. 또 나에겐 주어진 원작이 있으니, 작가와 많이 대화하며 의도에 대해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박찬욱 감독은 "또 나 나름대로 객관적으로 지켜보고, 내가 할 수 있는 존중을 담고, 이를 영화적인 표현을 구사해서 만들면 된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조자'는 쿠팡플레이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1회씩 공개된다.



메가박스 코엑스=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