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의 여왕' 에필로그, 김수현♥︎김지원 로맨스 숨겨진 1% 비밀 재미
입력 : 2024.03.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최이정 기자] 워너비 부부 김수현, 김지원의 로맨스는 첫 만남부터 이미 운명적이었다.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주말 밤을 사로잡은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극본 박지은/ 연출 장영우, 김희원/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문화창고, 쇼러너스)에서 매회 엔딩 후 공개되는 에필로그가 화제다. 특히 지금은 볼 수 없는 백현우(김수현 분)와 홍해인(김지원 분) 로맨스의 숨겨진 1%를 그려낸 이야기가 본 방송과는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 마지막까지 놓칠 수 없는 묘미를 안겨주고 있는 것.

먼저 백현우와 홍해인의 싸늘한 현주소를 가감 없이 보여줬던 현재와 달리 1회의 에필로그는 아이러니하게도 3년 전 결혼식 풍경이었다. 상대를 향한 꾸밈없는 애정과 동시에 행복한 미래에 서로가 있다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 모습이 지금과 대비되며 애틋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더불어 현실의 장벽을 뛰어넘을 정도로 사랑했던 백현우와 홍해인이 어쩌다 이런 냉전 상태가 되었는지 궁금증을 자극하며 그들의 이야기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었다.

2회 에필로그에선 홍해인 때문에 혼란스러운 백현우의 고백이 귀를 기울이게 했다. 홍해인이 신경 쓰여 미치겠다며 고민하다가도 금세 그녀 생각에 웃음 짓는 백현우는 “결혼해서 평생 내가 지킬 거예요. 그 여자”라고 가족들 앞에서 선전포고하듯 결심을 드러냈다. 홍해인을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백현우의 얼굴은 사랑에 사로잡힌 순수한 소년을 닮아 있어 모두의 가슴을 일렁이게 했다. 이어 3회 에필로그 역시 3년 전 행복했던 두 사람의 독일 신혼여행 속 한 장면을 담아냈다. 상수시 궁전 앞에서 ‘행복한 왕자’ 동화 이야기를 하면서도 지극히 이성적으로 접근하는 홍해인과 그런 그녀를 못 말리겠다는 듯 바라보며 결국 웃고 마는 백현우, 되돌아갈 수 없는 추억 속 두 사람의 한때가 아련함을 자아냈다.

계속해서 4회 에필로그에는 백현우와 홍해인의 인연이 고등학교 시절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이 밝혀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아버지의 기세 좋은 응원 속에 서울로 전학 온 백현우와 유학으로 인해 학교를 떠나던 홍해인의 동선이 딱 한 번 겹치게 되었던 터. 친구들의 근거 없는 비아냥 속에 무반응으로 응수하던 홍해인은 운동장에서 발이 꼬여 넘어지고 나서야 북받치는 설움을 쏟아냈다. 때마침 홍해인을 본 백현우는 반창고를 붙여주며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그 당시 홍해인이 떨어트린 MP3는 용두리 백현우의 본가에서 발견되면서 두 사람의 떼려야 뗄 수 없는 깊은 인연을 인정하게 했다.

지난 6회 에필로그는 홍해인이 첫사랑에 빠진 순간의 기록이었다. 자신에게 우산을 주고 빗속을 뛰어가면서도 기뻐 보이는 백현우를 본 홍해인의 표정도 이내 그를 닮아가기 시작했다. “그냥 멀리서 바라만 봐도 좋고, 생각 안 하려고 해도 생각이 나고, 괜히 얼굴 한번 보려고 길도 막 돌아서 가고, 그런 게 다 처음이면 그냥 그게 첫사랑이야”는 홍해인의 말처럼 그녀는 목적지와 다른 대교를 건너고 백현우를 차창 너머로 바라보며 계절을 지나왔다. 백현우에게 푹 빠져 무장해제된 홍해인의 미소는 첫사랑의 뜻을 제대로 실감하게 해줬다.

이렇듯 ‘눈물의 여왕’ 에필로그는 본 방송에서 드러나지 않은 백현우와 홍해인의 에피소드를 통해 깜짝 선물 같은 즐거움을 주고 있다. 또한 백현우가 쓴 이혼 합의서가 발각되면서 애써 회복한 홍해인과의 관계에 최악의 위기가 찾아온 가운데 그들의 앞날에도 관심이 쏠린다. 과연 두 사람은 3년 전 결혼식에서 자신에게 남긴 메시지처럼 함께 하는 미래를 꿈꿀 수 있을지 호기심을 모은다.

매주 여운이 남는 에피소드로 과몰입을 유발 중인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은 30일 오후 9시 20분 7회로 찾아온다.

/nyc@osen.co.kr

[사진] '눈물의 여왕' 방송 캡처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