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가수 임영웅이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톱3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임영웅은 12월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3위를 차지했다. 1위는 블랙핑크, 2위는 세븐틴이 올랐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954,890 미디어지수 984,627 소통지수 2,148,158 커뮤니티지수 2,064,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52,10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내고 있는 팬덤 커뮤니티를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는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21일부터 2024년 12월 21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1,425,66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6,300,824개와 비교하면 21.60%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4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세븐틴, 임영웅, 에스파, 방탄소년단, 빅뱅, 아이브, 데이식스, 투어스, 비비, QWER, 피프티피프티, 박진영, (여자)아이들, 태연, NCT, 이찬원, 트와이스, 아이유, 이영지, 조용필, 베이비몬스터, 아일릿, 송가인, 영탁, 강다니엘, 레드벨벳, ITZY, 화사,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2024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11월 21일부터 2024년 12월 21일까지의 블랙핑크, 세븐틴, 임영웅, 에스파, 방탄소년단, 빅뱅, 아이브, 데이식스, 투어스, 비비, QWER, 피프티피프티, 박진영, (여자)아이들, 태연, NCT, 이찬원, 트와이스, 아이유, 이영지, 조용필, 베이비몬스터, 아일릿, 송가인, 영탁, 강다니엘, 레드벨벳, ITZY, 화사, 엑소, 정동원, 박효신, 싸이, 벤, 라이즈, 성시경, 장윤정, 이무진, 박재범, 백지영, 잔나비, 르세라핌, 소녀시대, 윤하, 장민호, 김희재, 카더가든, 나훈아, 김필, 규현, 임한별, 케플러, 청하, 지코, 헤이즈, 오마이걸, 스테이씨, 백현, 최예나, 이승윤, 다비치, 장범준, 노을, 박창근, 10CM, 하이라이트, 우디, 선미, 디셈버, 백예린, 바이브, 이수, 마마무, 폴킴, Crush, 케이윌, 테이, 허각, 볼빨간사춘기, 존박, 박혜원, 이홍기, 케이시, 적재, 경서, 펀치, 오반, 기리보이, SG워너비, 먼데이키즈, 에픽하이, 창모, 신용재, 멜로망스, 정승환, 이솔로몬, 악동뮤지션, 양요섭, 순순희, 서동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웅은 12월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3위를 차지했다. 1위는 블랙핑크, 2위는 세븐틴이 올랐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954,890 미디어지수 984,627 소통지수 2,148,158 커뮤니티지수 2,064,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52,10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내고 있는 팬덤 커뮤니티를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는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4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11월 21일부터 2024년 12월 21일까지의 블랙핑크, 세븐틴, 임영웅, 에스파, 방탄소년단, 빅뱅, 아이브, 데이식스, 투어스, 비비, QWER, 피프티피프티, 박진영, (여자)아이들, 태연, NCT, 이찬원, 트와이스, 아이유, 이영지, 조용필, 베이비몬스터, 아일릿, 송가인, 영탁, 강다니엘, 레드벨벳, ITZY, 화사, 엑소, 정동원, 박효신, 싸이, 벤, 라이즈, 성시경, 장윤정, 이무진, 박재범, 백지영, 잔나비, 르세라핌, 소녀시대, 윤하, 장민호, 김희재, 카더가든, 나훈아, 김필, 규현, 임한별, 케플러, 청하, 지코, 헤이즈, 오마이걸, 스테이씨, 백현, 최예나, 이승윤, 다비치, 장범준, 노을, 박창근, 10CM, 하이라이트, 우디, 선미, 디셈버, 백예린, 바이브, 이수, 마마무, 폴킴, Crush, 케이윌, 테이, 허각, 볼빨간사춘기, 존박, 박혜원, 이홍기, 케이시, 적재, 경서, 펀치, 오반, 기리보이, SG워너비, 먼데이키즈, 에픽하이, 창모, 신용재, 멜로망스, 정승환, 이솔로몬, 악동뮤지션, 양요섭, 순순희, 서동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