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살인’ 공개수배 이은해, 알고보니 ‘러브하우스’ 그 소녀?
입력 : 2022.03.3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가평 살인’ 공개수배 이은해, 알고보니 ‘러브하우스’ 그 소녀?

경기도 가평 계곡에서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이은해(31)씨의 신원이 공개된 가운데 이씨가 과거 MBC 예능 프로그램 러브하우스에 출연했던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천지검 형사2부는 살인과 살인미수, 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미수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조사를 받던 중 도주한 이은해씨와 공범인 조현수(30)씨를 지명수배했다고 30일 밝혔다.

두 사람은 지난 2019년 6월30일 경기도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수영을 못하는 이씨의 남편인 A(사망 당시 39세)씨에게 다이빙을 강요해 물에 빠져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두 사람의 이름과 나이, 얼굴 등이 공개되면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02년 3월 방송된 MBC '신동엽의 러브하우스' 장면을 캡처한 사진이 확산됐다.




당시 초등학교 6학년이던 이씨가 장애를 가진 부모님과 함께 출연한 방송이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방송인 신동엽과 건축 디자이너가 어려운 형편의 사람들을 찾아 집을 개조해 주거나 선물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당시 이 씨는 초등학교 6학년으로, 장애를 가진 부모님과 함께 출연했다.

이 씨 부모는 "국가보조금 45만원으로 한 달을 버틴다"라며 "은해의 미래를 생각하면 막막해 잠을 못 잔다"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특히 이씨는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씩씩하고 대견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방송 말미에는 보수된 집을 보고 기뻐하면서 "저도 나중에 커서 받은 만큼 다른 어려운 사람에게 베풀고 싶다"고 다짐해 출연자들의 칭찬을 받기도 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