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솔라가 컴백 후 첫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솔라는 지난 7일 오후에 방송된 케이블채널 SBS M·SBS FiL '더쇼'에서 미니 2집 'COLOURS(컬러스)'의 타이틀곡 'But I(벗 아이)'로 1위 트로피를 차지,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 존재감을 뽐냈다.
솔라는 "2년 1개월 만에 솔로 앨범을 냈는데, 신곡으로 1위를 하게 돼 정말 기쁘다. 늘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 덕분"이라면서 "앨범 작업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음악과 무대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솔라는 수록곡 'Colors(컬러스)'와 타이틀곡 'But I' 무대를 잇달아 선보였다. 'Colors'를 통해서는 강렬한 보깅 댄스를, 'But I'로는 밴드 세션의 연주에 맞춰 파워풀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색깔을 뽐냈다. 하우스와 록 등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한계 없는 소화력을 입증했다.
미니 2집 'COLOURS'는 솔라의 다양한 매력을 총 6개의 트랙에 녹여낸 앨범이다. 신보에는 각기 다른 장르의 6곡이 수록된 가운데, 솔라는 자작곡 4곡을 포함해 수록곡 대부분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다. 이 앨범은 발매 직후 각종 글로벌 차트 1위에 등극하며 솔라의 뜨거운 국내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활발한 컴백 활동 중인 솔라는 오는 6월 1~2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솔라 (Solar) 2nd CONCERT 'COLOURS''를 개최한다. /seon@osen.co.kr
[사진]RBW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