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고용준 기자]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의 결승 시리즈 장소가 드디어 공개됐다.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결승전 장소는 지난해 12월 개관해 그동안 굵직한 이벤트를 소화해 온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가 2024년 발로란트 최강을 가리는 장소로 낙점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28일 2024년 오는 8월 1일(목)부터 25일(일)까지 한국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의 결승전 시리즈가 사흘 동안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인천광역시 영종도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다목적 공연 전용 아레나로, 2023년 12월 개관했다. 5성급 호텔과 컨벤션센터,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 실내 워터파크 등으로 구성된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에 자리잡고 있으며, 15,000석 규모의 실내 다목적 공연장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됐다는 평이다.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최초의 국제 이스포츠 대회가 바로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결승전이다. 2023년 12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연을 유치하기 시작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는 에픽하이, 동방신기, 엑소, 샤이니, 악동 뮤지션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의 공연이 열렸으며 마룬파이브, 웨스트라이프 등 외국 뮤지션들의 내한 공연도 활발히 유치되고 있다.
네 개의 국제 리그에서 선발된 16개 팀이 참가, 세계 최강이라는 타이틀을 놓고 겨루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은 그룹 스테이지와 브래킷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8월 1일부터 4일, 6일부터 11일까지 16개 팀이 모두 참가하는 그룹 스테이지가 펼쳐지며 각 조에서 두 팀씩 살아 남아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되는 브래킷 스테이지는 두 단계로 구분된다. 14일부터 18일까지 상위조와 하위조 경기를 치른다. 그룹 스테이지와 브래킷 스테이지의 1단계까지는 국제 리그인 VCT 퍼시픽의 정규 리그와 플레이오프를 소화한 서울 강남 코엑스 아티움에서 펼쳐진다.
23일부터 대망의 결승전인 25일(일)까지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의 대미를 장식하는 결승 시리즈는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다. 23일에는 상위조 결승과 하위조 준결승, 24일(토)에는 결승 진출전, 25일에는 최종 결승전이 펼쳐진다. 24일과 25일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의 티켓은 오는 7월 11일(목) 낮 12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