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내년 4월 '코첼라' 첫 입성..제니·리사와 나란히
입력 : 2024.11.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안윤지 기자]
/사진제공=XGALX
/사진제공=XGALX
그룹 XG(엑스지)가 '코첼라' 첫 출격을 확정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이하'코첼라') 측이 공개한 라인업에 따르면, XG가 오는 2025년 4월 13일과 20일 공연에 출격한다.

XG는 이번 '코첼라' 라인업 중 유일한 걸그룹이다. 특히 XG는 '코첼라' 첫 출연임에도 라인업 이미지 속 헤드라이너 바로 아랫줄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위상을 더욱 실감케 했다.

지난 2023년에 개최된 '코첼라'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잭슨왕과 시애라가 XG의 'LEFT RIGHT'(레프트 라이트) 리믹스 무대를 펼친 바 있다. '코첼라'에 출연하지 않은 아티스트의 곡과 뮤직비디오가 현장에서 플레이된 점은 상당히 이례적인 만큼, 당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XG는 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AWE'(아우)로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빌보드 재팬 '핫 앨범', 애플 뮤직 앨범 차트, 아이튠즈 TOP100 등 각종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여기에 자체 최고 초동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며 매서운 성장세를 보여주는 중이다.

한편, '코첼라'는 매년 20만 명 이상이 함께하는 미국 최대 규모 페스티벌이다. 2025년 4월 11일, 12일, 13일, 18일, 19일, 20일 총 6일간 개최되며, XG, 블랙핑크 제니, 리사, 엔하이픈을 비롯해 레이디 가가, 포스트 말론, 트레비스 스캇 등 전 세계를 호령하는 아티스트들이 함께한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