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블스 플랜2' 발칵 뒤집은 윤소희, 또 지식 예능..''카이스트 졸업한 지 2년밖에 안 돼'' [브레인 아카데미]
입력 : 2025.05.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나라 기자]
배우 윤소희가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에서 열린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종연 PD가 연출하는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으로 오는 5월 6일 공개된다. /2025.04.29 /사진=김휘선 hwijpg@
배우 윤소희가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에서 열린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종연 PD가 연출하는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으로 오는 5월 6일 공개된다. /2025.04.29 /사진=김휘선 hwijpg@
/사진=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배우 윤소희가 '데블스 플랜2'에 이어 '브레인 아카데미'에 출연한다.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제작진은 23일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의 첫 만남을 인기 외화 '프렌즈' 느낌으로 담은 2차 티저 '브레인즈'를 선보였다.

티저 속, '브레인 6인방'은 소파에 편안하게 둘러앉아 첫인사를 나누며 곧장 서열 정리에 들어간다. 특히 초면인 하석진과 황제성은 '빠른년생'을 두고 묘한 기류를 형성하는데, 궤도는 "나이가 많은 분의 의견에 더 집중되는 상황이냐?"라며 문제제기를 한다. 황제성은 "한국은 장유유서 문화다"라고 설명하는데, 궤도는 이해할 수 없다는 눈빛으로 "민주주의가 과학에서 시작됐다"라고 '과학 커뮤니케이터'다운 의견을 내세운다. 이에 심기가 불편해진 황제성은 "과학에도 수직적인 XY그래프가 있지 않냐"라고 반격하는데, 궤도는 즉각 재반박에 나서 첫 만남부터 심상치 않은 '논리 배틀'을 예고한다.

그런가 하면, 이들은 각자의 관계성과 친분에 대해서도 공유하는데, 궤도는 최근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2'로 화제를 모은 윤소희에 대해 "우리는 물리학 행사에서 처음 만났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윤소희는 "제가 (카이스트를) 졸업한 지 2년밖에 안 됐다"라며 따끈따끈한 브레인임을 알린다. 이에 전현무는 "(윤)소희는 심심할 때 자이스토리 같은 수학 문제를 푸는 친구다"라고 '엄지 척'을 한다. 뒤이어 그는 "(하)석진이와 나는 tvN 예능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때부터 봐 온 사이"라는 인연을 언급한 뒤, "석진이가 공대 머리가 있다. 우리 집에 놀러 온 적이 있는데 내 오디오를 다 분해해서 못 쓰게 만들었다. 너무 짜증 났다"라고 돌발 폭로한다.

하석진은 머쓱한 듯 웃으며 "망가뜨리고 나니까 그게 레어템이더라"라고 시인한다. 그러자 황제성은 "고소해야 하는 것 아니냐?"라고 너스레를 떨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하지만 이내, "석진이 형의 특기는 분해네"라며 포장에 나선다.

'한국사 능력 자격증' 1급 보유자인 이상엽과 성균관대 출신 '반전 브레인' 황제성도 자신의 능력치를 어필하는데, 갑자기 두 사람은 '브아'(브레인 아카데미 줄임말)로 2행시를 지어보라는 전현무의 요청에 소파에서 일어나 브아걸(브라운 아이드 걸스) 댄스를 작렬해 모두를 폭소케 한다.

티저 말미에는 '브레인 6인방'에게 단계별 고퀄리티 문제를 출제해줄 '지식 끝판왕' 석학으로 건축 분야의 유현준 교수, 심리 분야의 김경일 교수가 등장해 '브레인 6인방'의 기립 박수를 받는다. 과연 '브레인 6인방'이 각 분야의 마스터가 낸 문제를 '집단 지성'의 힘으로 모두 맞혀 지식 메달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브레인 아카데미' 첫 회는 오는 29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