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 피플]김동국, '에이전트 비즈니스를 말한다' 출간
입력 : 2014.01.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축구인들은 둥근 축구공을 따라 쉼 없이 움직이고 있다. 당신이 잠든 시간에도 축구를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다. <스포탈코리아>는 이에 축구인들의 일거수일투족을 빠트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그래서 마련한 것이 [사커 피플]이다. <편집자주>

김봉길, 올시즌 목표는 ACL 진출
인천 김봉길 감독=6일 훈련에 앞서 조동암 대표이사와 함께 문학경기장 미팅룸에서 선수단 상견례를 갖고 2014년 새해 포부와 각오를 다졌다. 올 시즌 목표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획득으로 잡은 김 감독은 “2014년에는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좋은 경기력으로 재밌고 멋진 한 해를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천은 오는 13일부터 괌으로 전지훈련을 떠날 예정.

김동국, '에이전트 비즈니스를 말한다' 출간
㈜지센(GSEN)의 김동국 대표=에이전트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지침서 '에이전트 비즈니스를 말한다'를 출간했다. 저자인 김동국 대표는 스포츠기자 출신으로 코리아e스포츠 대표이사를 거쳐 2002년 6월 축구 전문 매니지먼트사인 지센을 설립했다. 스포츠기자 출신 1호 국제축구연맹(FIFA) 에이전트다. 13년째 유럽과 중동을 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김 대표는 에이전트로서 현장을 누비며 겪은 경험과 느낀 생각들을 집대성해 에이전트 지망생들을 위한 길잡이로 이 책을 펴냈다. 전국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1만5000원이다.


신현호, 고양 Hi FC 단장으로 취임
전 한양대 축구부 신현호 감독=고양 Hi FC 신임 단장으로 지난 지난 2일 취임. 신 단장은 서면 취임사로 대신한 인사를 통해 "지난해 K-리그는 한국프로축구사에 길이 남을만한 승강제 도입으로 축구팬들의 흥미요소를 자극했다. 2014년, 고양 Hi FC 단장직을 맡아 기쁘기도 하지만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혔다. 신 신임 단장은 한양공업고등학교에 재학중이던 1972~1973년까지 청소년 국가대표를 지냈으며, 1974~1980년까지 국가대표, 할렐루야 축구단 감독,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 대한축구협회 유소년 위원장, 한양대학교 축구부 감독 등을 거쳤다.

정리=기획취재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