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PSG' 공식 인터뷰, ''팬들이 저를 더 나은 선수로 만들어줘요''
입력 : 2024.08.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용환주 기자="나를 응원하러 와주고 많은 사랑과 에너지를 주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강인이 한국 축구팬들에게 감사함을 밝혔다.

파리 생제르맹(PSG)는 다가오는 24일(토)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리는 2024-25 프랑스 리그 1 2라운드 몽펠리에와 맞대결을 펼친다. PSG는 1경기 1승 승점 3점으로 리그 2위를 기록 중이다.

PSG가 몽펠리에와 대결을 앞두고 이강인 인터뷰를 공개했다. 구단은 23일 "한국 국가대표가 리그 2R 경기 전 LEP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강인은 지난 시즌 추억을 되돌아보며 새로운 목표를 내다봤다"라는 글을 공식 사이트에 게시했다.

이강인은 2001년생 대한민국 국적의 미드필더다. 지난 2023년 PSG에 합류했다.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스페인 라리가에서 활약하다. 처음으로 다른 프랑스 리그로 이적 후 뛰었다. 그리고 부상도 있었다. 2023년은 아시안 게임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2023 등 국가대표 일정도 많았다.

새 직장에 확실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었다. 그래도 이강인은 24경기 선발 출전해 5득점 5도움으로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새 시즌 개막전 역사를 만들었다. 르아브르 AC와 리그 1R에서 전반 2분 만에 시즌 1호골아자 개막 축포를 터트렸다. 이는 리그 1 역사상 두 번째로 가장 빠른 득점이었다. 팀은 4-1로 승리했고 이강인은 '최고의 선수(MOM)'에 선정됐다.

이강은이 지난 경기 대활약했다. PSG가 공개한 인터뷰 내용의 일부는 다음과 같다.

-다음 경기는 몽펠리에다. 이지 잘 아는 상대 아닌가.

"지난 시즌 몽펠리에를 상대로 2골을 넣을 기회가 있었다. 늘 그렇듯 팀이 승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도움을 주고 싶다"

-PSG 홈구장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득점하는 건 특별한 기분인가?

"맞다. 서포터들 앞에서 득점하는 순간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리고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다"

-지난 경기 엄청난 감아차기 득점을 터트렸다. 이야기를 듣고 싶다.

"한국 대표팀으로 아시안컵을 마치고 돌아오던 기억이 난다. 좋은 경기를 통해 분위기를 바꿀 필요가 있었다. 1R에서 멋진 승리를 거뒀고 이 득점이 팀에 도움이 되었다. 아주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다"

-파리에 있는 홈구장까지 찾아온 한국팬들은 어떤 느낌을 주는 가
"나는 한국 관중분들을 사랑한다. 그들은 나를 응원하러 와주고 많은 사랑과 에너지를 주는 우리나라 사람들이다. 그들은 나를 더 나아지게 만든다. 매 경기마다 찾아주는 한국팬들 덕분에 나도 계속해서 발전하고 싶다"

이강인은 마지막으로 "더 좋은 축구를 해서 팀에 최대한 도움을 주고 팬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 여러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라고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사진=PSG, 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