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꽃',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韓 여성 솔로 가수 중 최고 기록
입력 : 2024.04.0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한해선 기자]
/사진=지수
/사진=지수

블랙핑크 지수의 솔로곡 '꽃'가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최근 지수의 '꽃(FLOWER)'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4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꽃'은 공개 354일 만에 4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꽃'의 성적은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여성 솔로 가수 중 가장 높은 기록.

지수는 지난해 3월 31일 타이틀곡 '꽃'으로 솔로 데뷔했다. '꽃'과 'All Eyes On Me'가 수록된 첫 싱글 앨범 '미(ME)'는 일주일 만에 117만 2351장이 팔려 K팝 여성 솔로 가수 앨범으로는 최초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영국 유명 음악 전문지 NME는 "'꽃'의 가사 첫 줄부터 지수가 솔로로서 자신을 명확하게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평가했고, 빌보드는 "지수가 이번 앨범으로 솔로 가수로서의 역량을 확실히 증명했다"고 전했다. 롤링스톤은 "'꽃'을 시작으로 전 세계가 지수의 향후 행보에 주목할 것"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한편 지수는 최근 'BLISSOO'(블리수)라는 레이블을 설립하며 홀로서기를 알렸다. 또 최근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과 드라마 '인플루엔자' 출연을 확정 지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