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열' 미노이 ''AOMG와 신뢰 확인, 미성숙한 모습 죄송''..'광고 노쇼 논란' 사과하며 종결[종합]
입력 : 2024.04.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한해선 기자]
/사진=미노이
/사진=미노이

가수 미노이가 소속사 AOMG와의 갈등을 보인 점에 대해 직접 사과했다.

11일 미노이는 "그간 저의 행보를 지켜봐주시고 걱정해주신 많은 팬분들께 사과드린다"라며 글을 작성했다.

이어 "기다려주신 동안 저는 AOMG와 많은 대화를 나누며 상호 신뢰를 확인했다. 다시한번 믿음을 보여주신 AOMG 스태프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일련의 사태와 이후 AOMG와의 소통 과정에서 미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린 점 죄송하다"라며 "앞으로는 더욱 단단해진 마음가짐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AOMG도 "지난 2개월간 AOMG와 소속 아티스트 미노이에 관련한 이슈로 대중 여러분께 피로감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당사는 미노이와 장시간에 걸쳐 심도 있는 대화를 진행하며 원만한 관계 회복을 이뤘다"며 "일련의 사태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당사의 미흡함으로 소속 아티스트인 미노이의 입장을 충분히 배려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 미노이의 팬분들과 대중 여러분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는 아티스트와 더욱 긴밀한 소통으로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무엇보다 AOMG는 미노이가 건강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드린다. 힙합 음악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앞서 미노이는 지난 3월부터 한 화장품 브랜드 광고 촬영에 불참해 '노쇼 논란'에 휘말렸다. 특히 미노이는 소속사와 광고 계약서를 두고 입장 차를 보이며 갈등을 빚은 바 있다.

/사진=미노이 라이브 방송 캡처
/사진=미노이 라이브 방송 캡처

미노이는 지난 2월 돌연 '오열 라이브 방송'으로 의아함을 자아내더니, 그 전달인 1월 모델 계약을 맺은 P사 화장품 업체 광고 촬영을 2시간 전에 펑크냈다고 알려졌다. 소속사 AOMG가 "당사와 아티스트 간 광고계약 체결 대리서명에 대한 권한 이해가 서로 달라 발생한 일"이라고 해명했지만, 미노이는 지난 4일 "계약 내용을 알지 못했으며, 계약서에 가짜 도장이 찍혀 있었다"라고 억울함을 주장하며 논란이 커졌다.

그러나 이후 미노이와 AOMG 대표가 나눈 메시지 내용이 공개됐고, AOMG 대표가 "6개월, 2억이고, 조금 더 정리해서 알려줄게"라며 계약기간과 금액에 대해 언급하자 미노이는 "네. 전 좋아요"라고 답한 내용이 알려졌다. 미노이는 광고 촬영 전 2억 원이 입금되자, 광고 모델료가 2억5000만 원으로 알고 있었다며 소속사에 계약서를 보여달라고 요청했고 대리서명인 '전자서명'이 쓰인 걸 보고 '가짜도장'이 찍혔다고 주장했다.

이에 미노이는 "대표님이 정리해서 알려주신다고 했다. 이게 어떤 내용인지 모르고 결정되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좋아요'라고 답하게 됐다. 2023년 8월에 카톡으로 얘기해 주셔서 정확히 얼마에 체결이 됐는지 명확히 생각이 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AOMG 측은 미노이가 광고 계약금 2억 원이라고 알려준 데에 대해 알았다고 말한 줄 인지했다며 "미노이와 그동안 계속 똑같은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해왔다"며 대리서명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일련의 사태를 본 대중은 AOMG의 설명이 더 납득이 된다는 반응을 보였고, 신뢰를 잃은 미노이는 지난해 8월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2023 전주얼티밋 뮤직페스티벌(JUMF)'에 예정보다 늦게 무대에 오른 '지각 사건'이 재조명되며 '인성 논란'에까지 휩싸였다.

미노이와 AOMG는 이번 광고 계약 문제로 사이가 틀어질 위기라고도 알려졌지만, 다행히 서로 오해를 풀고 문제를 봉합하게 됐다.


미노이 글 전문



안녕하세요 미노이입니다

그간 저의 행보를 지켜봐주시고 걱정해주신 많은 팬분들께 사과드립니다

기다려주신 동안 저는 AOMG와 많은 대화를 나누며 상호 신뢰를 확인하였습니다. 다시한번 믿음을 보여주신 AOMG 스태프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일련의 사태와 이후 AOMG와의 소통 과정에서 미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린 점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더욱 단단해진 마음가짐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OMG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AOMG입니다.

먼저 지난 2개월 간 AOMG와 소속 아티스트 미노이에 관련한 이슈로 대중 여러분께 피로감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미노이와 장시간에 걸쳐 심도 있는 대화를 진행하며 원만한 관계 회복을 이뤘습니다.

일련의 사태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당사의 미흡함으로 소속 아티스트인 미노이의 입장을 충분히 배려하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미노이의 팬분들과 대중 여러분께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아티스트와 더욱 긴밀한 소통으로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AOMG는 미노이가 건강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힙합 음악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