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리그 전 경기 동시 시청 가능해졌다' 티빙 멀티뷰 도입 ''야구팬들 만족감 높이겠다''
입력 : 2024.06.1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우종 기자]
티빙의 멀티뷰 화면. /사진=티빙 제공
티빙의 멀티뷰 화면. /사진=티빙 제공
KBO 리그 유무선 중계 방송을 하고 있는 티빙이 KBO 리그 전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도입했다.

티빙의 KBO 리그 멀티뷰 기능은 동시간대 경기를 한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티빙 PC 웹과 모바일 앱의 KBO 라이브 채널에서 이용 가능하다.

티빙은 "KBO 리그가 같은 시간대에 최대 5경기가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여러 경기를 한꺼번에 시청하며 전체 흐름을 파악하려는 야구팬들의 수요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일단 현재는 PC 웹에서만 멀티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본 플레이어에서 멀티뷰 버튼을 선택하면 멀티뷰 플레이어로 전환돼 최소 1개에서 최대 5개 경기 중계 화면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멀티뷰로 선택한 경기는 실시간 중계 화면이 나타나며, 선택하지 않은 경기는 플레이어 하단에 각 매치별 스코어가 노출된다.

6월 28일부터 매주 금요일에는 티빙의 스페셜 중계 콘텐츠인 '티빙슈퍼매치'를 포함, 총 6개 채널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다. 티빙이 매주 1경기씩 진행하는 티빙슈퍼매치는 프리뷰쇼와 리뷰쇼, 퇴근길 라이브 등으로 구성돼 야구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에는 1경기가 '기존 채널'과 '티빙슈퍼매치' 2개 버전으로 중계된다.

아울러 티빙 모바일 앱은 오는 25일부터 멀티뷰 서비스를 시작한다. 모바일 앱은 동시에 2개 채널을 선택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티빙 측은 "모바일 앱의 동시 시청 화면 수는 순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티빙 관계자는 "KBO 리그를 향한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고자 멀티뷰 기능으로 최대 6개 채널을 동시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면서 "앞으로도 티빙은 중계 서비스의 고도화를 바탕으로 야구 팬들의 만족감을 높일 것"이라 밝혔다.



김우종 기자 woodybell@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