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윤리센터-한국체육학회, 체육인 인권 보호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4.07.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츠윤리센터는 지난 1일 한국체육학회와 체육인의 인권 보호 및 비리 예방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스포츠윤리센터

[OSEN=홍지수 기자] 스포츠윤리센터는 지난 1일 한국체육학회와 체육인의 인권 보호 및 비리 예방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한국체육학회에서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은 △ 체육인 인권 및 비리에 대한 공동연구, △ 체육인 인권 보호 및 비리 예방에 관한 정책 포럼 등 상호 지원 협력, △ 체육인 인권 보호 및 공정성에 상호 지원이 인정되는 기타 사항 등이다.

이날 윤리센터 박지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통해 우리 체육인들이 더 안전하고 공정한 환경에서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함께 체육인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체육학회 이한경 회장은 “이번 계기를 통해 스포츠 윤리에 대한 정의를 재정립하고 선수뿐만이 아니라 지도자 등 모든 체육인이 보호받는 체육계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윤리센터와 체육학회는 스포츠에 참여하는 모든 선수, 지도자, 임원들의 더 공정하고 깨끗한 스포츠 환경 구축과 함께 체육인 인권 보호와 공정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함께 모색하는 등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knightjisu@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