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서정환 기자] 가수 영탁과 김종국이 찐축구팬임을 인증했다.
2024년 서울 EOU컵(Earth On Us) U19 국제대회가 오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목동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태국, 인도네시아 U19세 대표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평소 축구 매니아로 잘 알려진 가수 영탁, 연예인 축구단 ‘타이거FC’의 회장인 가수 김종국이 2024 서울 EOU컵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해당 메시지에서 이들은 “’Play Green’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돌아온 2024 EOU컵”이라고 소개한 뒤 “이번 대회는 환경을 생각하며 플레이하는 축구”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이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면서 “함께 ‘Play Green’합시다”라고 전하며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이번 2024년 제2회 서울 EOU컵은 ‘Play Green’이 슬로건일 만큼 축구를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영상 속 손동작인 ‘그린사인’은 하와이 원주민들이 안녕과 감사함을 담을 때 쓰는 사인에서 유래되었고, 땅 위, 나무를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린사인’과 관련하여 SNS 이벤트도 현재 진행 중에 있다. SNS를 통해 ‘그린사인 챌린지’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서울 EOU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2024_SEOUL_EOU_C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축구협회와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서울시체육회와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가 주관하고 서울시와 신한은행이 후원한다. / jasonseo34@osen.co.kr
◇서울 EOU컵 일정(장소 목동종합운동장)
8월28일(수)
-인도네시아vs아르헨티나(16시)
-대한민국vs태국(19시30분)
8월30일(금)
-태국vs인도네시아(16시)
-대한민국vs아르헨티나(19시30분)
9월1일(일)
-아르헨티나vs태국(16시)
-대한민국vs인도네시아(19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