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호, 불법 도박 자진 고백..'아는형님' 측 ''내부 확인 중'' [공식]
입력 : 2024.10.1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나연 기자]
개그맨 이진호가 2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열린 TV조선 예능 '아바드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바드림'은 시공간을 초월한 가상 세계에서 버추얼 아바타가 등장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한국 최초의 메타버스 AI 음악쇼다. 2022.09.27
개그맨 이진호가 2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열린 TV조선 예능 '아바드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바드림'은 시공간을 초월한 가상 세계에서 버추얼 아바타가 등장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한국 최초의 메타버스 AI 음악쇼다. 2022.09.27
코미디언 이진호가 불법 도박을 고백한 가운데, 고정 출연 중인 '아는형님' 측이 "내부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이진호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불법 도박을 자진 고백했다. 그는 "저는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 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며 "지인들의 따끔한 충고와 제가 사랑하는 이 일을 다시 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뒤늦게 정신을 차리고 도박에서 손을 뗄 수 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다"고 밝혔다.

이어 "매월 꾸준히 돈을 갚아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죽을 때까지 이 빚은 꼭 제 힘으로 다 변제할 생각"이라면서도 "이 일이 세상에 알려질까 하는 두려움에 하루하루 매를 맞는 것 같았다. 차라리 모든 걸 고백하고 벌을 받고 나면 적어도 이런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했지만, 제가 일을 해야 조금이나마 빚을 변재해 나갈 수 있었기에 선뜻 선택을 내리지 못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방송에 나오는 유명인으로서 본분을 잊고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망쳐버린 지난날이 진심으로 후회스럽다"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숨기기에 급급했던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께도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 경찰 조사 역시 성실히 받고 제가 한 잘못의 대가를 치르겠다"고 자진 고백했다.

이에 고정 출연 중이었던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의 하차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상황. 14일 '아는형님' 측은 스타뉴스에 "현재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내부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진호는 지난 2005년 SBS '웃찾사'를 통해 데뷔했으며 tvN '코미디 빅리그', JTBC '아는형님' 등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그는 오는 15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코미디 리벤지' 공개를 앞두고 있다. '코미디 리벤지'는 이날 제작발표회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진호는 참석 명단에서 제외된 상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