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주관방송사' 스카이스포츠, 특별상 받았다...'2024 방송대상 제작역량우수상' 수상
입력 : 2024.11.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OSEN=고성환 기자] 축구 중심 스포츠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가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서 특별상 부문 제작역량우수상을 수상했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은 방송인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방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제작·방송된 우수 프로그램과 방송 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스카이스포츠는 2021년 스카이라이프티브이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의 합작 투자로 설립된 주식회사 더스카이케이가 운영하는 스포츠전문채널이다. K리그와 국가대표 A매치, 코리아컵, WK리그 등 국내 축구 전반의 중계방송 제작과 편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스카이스포츠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실시한 2023년도 제작역량 평가 결과 '나'그룹 채널 중 1등급(매우 우수)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계량 점수와 함께 전년도 대비 등급 상향, 채널 점유율 등 다면적인 평가를 통해 결정되었다.

스카이스포츠는 앞으로도 K리그를 비롯한 한국 축구의 확산과 중계방송 품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finekosh@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