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안유진, 웹툰 '더 그레이트' OST 발매..스페셜 메이킹 필름 공개
입력 : 2024.11.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허지형 기자]
아이브 안유진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이브 안유진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 멤버 안유진이 가창에 참여한 웹툰 '더 그레이트' OST 발매와 동시에 스페셜 메이킹 필림이 공개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아이브(IVE) 리더 안유진이 가창에 참여한 웹툰 '더 그레이트'(제작 슈퍼코믹스스튜디오) OST 녹음실 비하인드 모습을 담은 스페셜 메이킹 필름을 12일 오후 6시 곡 발매와 동시에 글로벌 K팝 미디어 1theK(원더케이) 등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메이킹 필름은 오랜만에 솔로 보컬로 나선 안유진이 OST 곡 'Dreaming'을 녹음하는 모습과 원작 웹툰의 주요 장면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웹툰 '더 그레이트'의 주인공 유보라와 운명적 사랑을 나누는 기석호의 행복한 시절을 담은 꿈 같은 장면들이 서정적으로 구성될 계획. 메이킹 필름에 담긴 원작 장면들은, 짧고도 아름다웠던 두 사람의 시간을 담아낸 의미 있는 모습들로 원작 웹툰의 독자들이라면 더욱 진한 여운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때로는 밝게, 때로는 감성적으로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하는 안유진의 모습이 오버랩 돼, 작품의 감동적인 서사를 더욱 드라마틱하게 전달한다.

미리 공개된 메이킹 필름 주요 컷에서는 안유진이 녹음에 집중하고 다채롭게 감정을 표현하는 모습이 담겨, 곡의 높은 완성도를 짐작하게 한다. 곡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부터 열정적으로 가창하는 모습까지 아티스트 안유진의 매력 넘치는 모습들만으로도 이날 공개될 음원과 영상에 대한 기대를 더하는 것. 특히 안유진은 긴 단발의 헤어스타일과 하얀 블라우스 착장뿐 아니라, 사랑 가득한 표정에 담긴 풍부한 감성까지 마치 웹툰 주인공을 실사화한 듯한 비주얼로 눈길을 끌기도.

안유진이 부른 OST 'Dreaming'은 몽환적인 분위기의 팝 발라드 곡으로 안유진 고유의 청아하고 맑은 음색과 어우러져 완벽한 감동을 자아낼 전망이다. 아이브의 리더로 보컬, 댄스, 예능 등 엔터테인먼트 전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안유진은 앞서 다양한 작업을 통해 솔로 보컬리스트로도 인정을 받아왔다.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고음,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의 곡을 자유자재로 소화하는 다채로운 컬러의 보이스, 곡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과 풍부한 표현력 등 보컬리스트 안유진의 장점들이 이번 OST 곡에 어떻게 담길지 더욱 기대를 모은다.

'Dreaming' OST 프로젝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역량을 결합한 'IP 밸류체인' 시너지 사례 중 하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리지널 스토리 IP를 바탕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직접 음원을 기획/제작했으며, 산하 레이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의 안유진이 OST 가창자로 나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자체 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다양한 IP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를 통해 독창적 콘텐츠를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웹툰 '더 그레이트'는 주인공 유보라의 평범하면서도 위대한 일생을 그린 작품으로, 카카오웹툰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가 글을, '나빌레라' 지민 작가가 작화를 맡아 화제를 모았다. 감동적인 서사와 그림으로 입소문을 탔으며, 뛰어난 작품성에 힘입어 지난 9월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주최한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장상을 거머쥐었다.



허지형 기자 geeh20@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