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거, “램지가 이렇게 득점할 지 몰랐어”
입력 : 2013.11.0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도용 기자= 아스널의 아르센 벵거 감독이 올 시즌 애런 램지의 대활약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아스널은 7일 새벽(한국시간)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13/2014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4차전에서 램지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이 날 결승골을 터트리는 등 올 시즌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램지에 대해 벵거 감독은 경기 후 영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1년 전만 하더라도 램지가 이렇게 득점을 터트려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아직도 성장하고 있으며 자신감이 가득하다”며 “이런 것들이 그를 계속 성장시키고 있는 것”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잉글랜드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도르트문트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벵거 감독은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거둔 오늘의 승리는 분명 우리를 더욱 발전 시킬 것”이라며 “이 기세를 몰아 주말에 열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는 물론 남은 일정을 맞이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날 아스널은 지금까지 펼쳤던 축구와는 다른 실리적인 축구를 하며 후반 17분 램지의 골로 승리했다. 이에 대해 벵거 감독은 “오늘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경기였다. 그러나 우리 선수들은 서로 협동하고, 촘촘하게 수비진을 만들어 도르트문트가 기회를 만들지 못하게 했다”며 수비적인 안정감이 승리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우리는 안정적으로 수비적인 경기를 했다. 우리는 강하게 상대팀의 압박을 받았으나 선수들의 기술과 집중력이 승리를 가져왔다”며 “전체적으로 선수들의 성숙한 경기 내용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