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16일(현지시간 기준) 영국 오피셜 차트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이 세부 차트에서 11주 연속 차트 인했다.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각각 ‘오피셜 피지컬 앨범 차트’ 30위, ‘오피셜 앨범 세일즈 차트’ 34위, ‘오피셜 스코티시 앨범 차트’ 34위를 기록하며 11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에이티즈는 11주 차임에도 불구하고 세부 차트에서 지난주 대비 각각 40계단, 42계단, 21계단 순위 상승을 보이며 남다른 글로벌 파급력을 자랑했다.
에이티즈가 지난해 12월에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으며, 미국 '빌보드 200' 차트 1위 달성에 이어 해당 차트에 무려 6주 연속으로 차트인 하는 등 세계 양대 음악 차트로 손꼽히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를 모두 섭렵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던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정규 2집의 타이틀곡 '미친 폼(Crazy Form)'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2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하며, '바운시(BOUNCY)(K-HOT CHILLI PEPPERS)' 뮤직비디오가 가진 기록을 한 달이나 단축시키며 화제에 올랐다.
에이티즈는 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되는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에 출연한다. /seon@osen.co.kr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