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신조어 휩쓴 '지민급 인기'..방탄소년단 지민 틱톡 해시태그 1660억뷰 돌파
입력 : 2024.02.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BGM·신조어 휩쓴 '지민급 인기'..방탄소년단 지민 틱톡 해시태그 1660억뷰  돌파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SNS를 휩쓸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지민의 고유 해시태그 '#jimin'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2월 14일 기준 단일 언급량 1660억뷰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BGM·신조어 휩쓴 '지민급 인기'..방탄소년단 지민 틱톡 해시태그 1660억뷰  돌파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틱톡 배경음악으로 39만 8700회 이상 사용되어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에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작은 것을 위한 시'(Boy with Luv),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에 이어 전체 7위, 솔로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3월 발매된 지민의 솔로 앨범 '페이스(FACE)'의 타이틀곡이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오른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는 2023년 틱톡 상반기 K팝 결산 '3월의 노래'에 선정, 2024년 2월 18일까지 총 31만 6800개 이상의 동영상에서 사용되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BGM·신조어 휩쓴 '지민급 인기'..방탄소년단 지민 틱톡 해시태그 1660억뷰  돌파

'방방콘(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홍보 영상이 1억 3000만 뷰와 1381만 '좋아요'를 받아 개인으로서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멈출 수 없는 지민의 다이너마이트 댄스'도 1억 1000만 뷰와 1587만 '좋아요'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영국 매체 '덱세르토'(Dexerto)와 '더 타임즈'(The Times)는 '틱톡에서 델루루(delulu)는 무엇을 의미하나?'라는 보도에서 ''사용자가 방탄소년단 지민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남자친구 공개' 라고 말한다면 '델루루'라는 댓글이 쏟아질 수 있다''며 지민을 예를 들어 설명, ''K팝 세계에서 가벼운 방식으로 자주 사용된다''고 덧붙였다.

BGM·신조어 휩쓴 '지민급 인기'..방탄소년단 지민 틱톡 해시태그 1660억뷰  돌파
'델루루'는 현실에서는 부끄러움 등의 이유로 표현하지 못하지만 누구라도 공감할 법한 반응을 담아낸 영상에 흔히 붙는 해시태그로 알려져 있으며 2월 20일 기준 약 66억 건이 사용될 만큼 꾸준한 인기로 '어반 딕셔너리'(Urban Dictionary)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이나 유명인과 만날 수 있다고 믿는 팬''이라고 정의하기도 했다.

한편 지민이 2022년 콘서트에서 선보인 프리스타일 댄스 클립은 틱톡에서 따라하기 열풍을 일으켜 배경음악인 미국 프로듀서 쥬시 J의 노래가 빌보드 역주행으로 전세계 팬들을 놀라게 하는 등 지민은 'K팝은 몰라도 지민은 안다'라는 말처럼 계속해서 SNS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