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실력파 보이밴드' 원위(ONEWE)가 약 1년 3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기욱)는 오늘(27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3집 'Planet Nine : ISOTROPY'(플래닛 나인 : 아이소트로피)의 로고 모션을 게재하며 완전체 컴백 소식을 알렸다.
영상에는 빠르게 흘러가는 필름 화면 위로 원위가 전개해 온 'Planet Nine(플래닛 나인) 시리즈'의 앨범명이 순차적으로 등장한다. 앨범명인 'ISOTROPY'는 상태가 바뀌어도 성질은 변하지 않는 등방성을 뜻하는 가운데, 원위만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한층 발전된 음악을 선보일 것을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신보 스케줄 플랜도 함께 공개됐다. 이에 따르면, 원위는 오는 28일 콘셉트 포토를 시작으로 트랙리스트, 이미지 포스터, 리릭 포스터, 뮤직비디오 티저,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완전체 컴백을 기념해 원위는 오는 5월 4일~5일 단독 콘서트 'ONEWE 3rd Live Concert [O! NEW E!volution Ⅲ]'를 개최할 예정이다.
원위의 완전체 컴백은 지난해 1월 첫 영어 정규 앨범 'GRAVITY'(그래비티) 발매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이다. 최근 멤버 용훈과 강현이 전역함에 따라 다시 모이게 된 원위는 이번 신보로 활발한 음악 활동의 시작을 알린다. 특히, 원위는 그간 멤버 전원이 자작곡을 발표하며 음악적 역량을 입증해온 바, 이번 신보로 들려줄 음악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원위는 오는 4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Planet Nine : ISOTROPY'를 발매한다. /mk3244@osen.co.kr
[사진] R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