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사동호랭이 참여..TAN, 첫 정규 앨범
입력 : 2024.03.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최혜진 기자]
TAN/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TAN/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그룹 TAN(티에이엔, 창선 주안 재준 성혁 현엽 태훈 지성)이 첫 정규앨범을 발매하며 2024년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HYPER TONIC'(하이퍼 토닉)이 수록된 TAN의 첫 정규앨범 TAN W SERIES '3TAN'(World ver) 1ST ALBUM(이하 '3TAN')이 베일을 벗었다.

'3TAN'에는 타이틀곡 'HYPER TONIC'을 포함해 'ADRENALINE'(아드레날린), 'LOVE IS AN OPEN DOOR'(러브 이즈 안 오픈 도어), 'Dreamy Love'(드리미 러브), 'TMI'(티엠아이), 'SURFIN'(서핀), 'LIGHTS'(라이츠), '5:45', 'AREA'(에어리어)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HYPER TONIC'은 고(故) 신사동 호랭이가 작곡한 일렉트로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도파민과 아드레날린으로 대표되는 호르몬을 숨 가쁘고 리드미컬하게 표현했다.

특히 멤버 재준은 타이틀곡 'HYPER TONIC' 작곡과 작사 외 총 6곡 작곡에 이름을 올렸으며, 나머지 멤버들 역시 수록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펑키, 섹시, 몽환, 그리고 서정적인 감성까지, TAN만의 다양한 매력을 그려낸다.

앞서 공개된 'HYPER TONIC' 티저 영상에서 TAN이 변화와 성장을 예고하며 펑키한 매력을 드러낸 만큼, TAN은 고 자극이란 주제를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풀어내면서도 특유의 에너제틱하고 강렬한 감각을 선사한다.

TAN은 28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3TAN'을 발매, 활동을 시작한다.

앞서 고 신사동호랭이는 지난달 23일 모처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41세. 구체적인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고 신사동호랭이는 지난 2005년 자두의 '남과 여'를 작곡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포미닛, 비스트, 티아라, 아이유, 현아, 시크릿 등 곡을 작사, 작곡했다. 지난 2021년에는 걸 그룹 트라이비를 제작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