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NMIXX(엔믹스) 배이(BAE)가 웹 예능 '회포자'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꽃피우며 팔색조 매력을 뽐내고 있다.
배이는 2022년 2월 NMIXX 멤버로 정식 데뷔한 이래 개성 강한 음색과 특출난 퍼포먼스 실력을 보여주며 '4세대 최고 실력파 걸그룹'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그룹 자체 콘텐츠는 물론 여러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재치 넘치는 입담과 풍부한 리액션으로 국내외 K팝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월부터는 단독 웹 예능 '회포자' MC를 맡아 넘치는 끼를 분출하며 매주 수요일 시청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하고 싶던 일들을 다양하게 경험해 보는 기회를 얻고 제2의 삶을 체험하는 방송 콘셉트에 걸맞게 유치원 교사, 보컬 트레이너, 정유사 직원, 수산시장 종업원 등으로 변신해 분야 막론 여러 직업군을 완벽 소화하며 색다른 재미를 전했다.
#성별·세대 불문 인기 폭발! 배이는 누구나 사랑할 수밖에 없는 유쾌한 에너지를 뿜어냈다. 지난 6일 공개된 첫 에피소드에서 발랄하면서도 열정 가득한 숲 유치원 교사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들에게 현란한 체조 실력을 뽐내는가 하면 소꿉놀이와 동화책 읽어주는 시간에도 적극 참여하며 유치원생들과 찰떡 케미스트리를 뽐내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뛰어난 사교성과 적응력으로 기존 재직 중인 교사들과 환상의 티키타카를 자랑하며 재간둥이 면모를 발산했다.
#숨길 수 없는 '본업 장인' 모먼트! 배이가 보컬 트레이너로 나선 편에서는 '본업 장인' 모먼트가 빛났다. DAY6(데이식스)의 대표곡 '예뻤어'를 부른 학생에게 '공기 반 소리 반 창법' 피드백을 건네고 직접 시범에 나서며 집중력을 드러냈고 축가로 엄정화의 'Festival'(페스티벌)을 부르고 싶다는 수강생에게는 내공이 깃든 트레이닝 비법을 전수했다. 진솔한 발성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신나는 댄스 강습도 함께 하며 아이돌미를 뿜어내기도 했다.
#면접 프리패스 신입사원?! 3화에서는 정유사 신입사원으로 취직한 배이가 패기 넘치고 밝은 에너지로 사내 분위기에 활력을 더해 같이 일하고 싶은 동료의 매력을 드러냈다. 주유소 CI 변경 관련 브리핑을 갑작스럽게 담당하게 된 배이는 회의 참석 전 여러 자료를 수집하고 상사에게 선물할 고칼슘 두유를 챙기는 신입 막내의 센스를 발휘했다. 또 미팅 중 열의를 보이거나 팀에 대한 애정 어린 말로 너스레 떨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조성한 데 이어 주유소에서 실습할 때는 밝고 친절하게 고객을 응대해 흐뭇한 미소를 자아냈다. 창문 닦으면서 카메라를 향해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웃음 포인트도 놓치지 않았다.
#떠오르는 예능 강자 엔믹스! 최신화에서는 수산시장 점원으로 변신해 행인들에게 활발하게 인사하고 춤을 추면서 판매에 적극 임하는 '프로 영업러' 면모를 보여줬다. 특유의 긍정 에너지로 수산시장의 흥을 돋우며 업무를 착실하게 수행해 시청자를 매료했다. 특히 그룹 내 '차개듀'(차세대 개그 듀오)로 함께 불리는 멤버 해원이 등장해 환상 케미스트리를 터뜨렸다. 두 멤버는 성실한 자세로 각자의 역할에 몰입하다가도 '회포자에서 회 포장하고 있냐'는 얄궂은 말장난을 주고받거나 본분을 뒤로한 채 자리를 잡고 같이 식사하는 등 장난기 가득한 모습으로 웃음꽃을 피웠다.
'회포자' 속 배이의 물오른 예능감과 쾌활한 매력을 두고 국내외 시청자들은 "해맑게 일하는 모습 정말 귀엽고 재밌다", "배이 자체가 밝고 사교성이 좋아서 어떤 삶을 체험해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 "너무 사랑스럽다"와 같은 열렬한 호평을 보내고 있다. 향후 다방면에서 활약을 이어가며 '예능 대세' 존재감을 더할 배이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배이가 이끄는 웹 예능 '회포자'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유튜브 채널 아쌉스튜디오에서 만날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아쌉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회포자' 영상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