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에이티즈(ATEEZ)가 차트 역주행으로 굳건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29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이 여러 세부 차트에서 '역주행'에 성공했다.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각각 ‘오피셜 피지컬 앨범 차트(Official Physical Albums Chart)’ 20위, ‘오피셜 앨범 세일즈 차트(Official Albums Sales Chart)’ 23위, ‘오피셜 스코티시 앨범 차트(Official Scottish Albums Chart)’ 23위를 차지했다.
특히 ‘오피셜 스코티시 앨범 차트’는 지난주 80위로 재진입한 것에 이어 이번 주는 무려 57계단이나 훌쩍 올라서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렇듯 에이티즈는 역주행임에도 불구하고 세부 차트 모두 순위에서 눈에 띄는 성적을 달성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시켰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TOP 10에 첫 진입했는가 하면, 지난해 12월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로 해당 차트 2위를 석권하며 화제에 올랐다.
또한 정규 2집 발매 당시 에이티즈는 ‘오피셜 피지컬 앨범 차트’, ‘오피셜 앨범 세일즈 차트’, ‘오피셜 스코티시 앨범 차트’에 13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며 장기 흥행 가도를 달렸다. 이렇듯 글로벌 음악팬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으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에이티즈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에이티즈는 31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AsiaWorld-Expo)에서 진행되는 '케이콘 홍콩 2024(KCON HONG KONG 2024)'에 출연한다. /mk3244@osen.co.kr
[사진] KQ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