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그룹 NCT DREAM이 ‘뮤직뱅크’ 1위에 올랐다.
5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NCT DREAM과 아일릿이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NCT DREAM이 ‘Smoothie’로 1위를 차지했다.
NCT DREAM은 “상을 준 팬분들께 감사하다. 늘 저희를 위해 힘써주는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 항상 열심히 하는 NCT DREAM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여러 가수들의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먼저 6개월 만에 컴백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수록곡 ‘내일에서 기다릴게 (I'll See You There Tomorrow)’와 타이틀곡 ‘Deja Vu’ 무대를 꾸미며 상반된 매력을 뽐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번 신곡 ‘Deja Vu’는 트랩(Trap)의 하위 장르인 레이지(Rage)와 이모 록(Emo rock)이 결합된 팝 장르의 곡으로, 파워풀하면서도 감각적인 군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신곡 ‘Midas Touch’로 컴백한 키스오브라이프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정열적인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무대를 선보였으며,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NOWADAYS는 타이틀곡 ‘OoWee’ 무대로 데뷔를 알리며 눈도장을 찍었다. 드리핀은 아련하고 몽환적인 신곡 ‘뷰티풀 메이즈’ 무대로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드리핀, 키스오브라이프, 엔싸인, NCT DREAM, NOWADAYS, THE NEW SIX, 유니스, VVUP, 싸이커스, 경서, 아일릿, 앰퍼샌드원, 영파씨, 캐치더영, 톡식,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퍼플키스, 홍지윤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뱅크’ 방송 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