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 개최
입력 : 2024.05.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혜림 기자]
롯데웰푸드,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 개최
롯데웰푸드는 개방형 혁신에 기여할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는 올해 5회를 맞이한 대표 지역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우수한 혁신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지역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까지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위상에 맞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책임 경영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모집 분야를 △ESG(폐기물 재활용, 생산공장 내 용수 사용량 절감, 생물다양성 보호 등) △자유주제(롯데웰푸드 전 사업 분야 관련)를 포함해 총 2가지로 정했다.

이번 5기에는 총 2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롯데웰푸드에 즉시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전국 소재의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6일까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사업 실증) 기회 제공과 더불어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의 PoC지원금도 지원된다. PoC 지원 종료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피칭 무대와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에 설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질 예정이다.

박민규 롯데웰푸드 오픈이노베이션담당 매니저는 "향후에도 다양한 스타트업과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