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싱어송라이터 안예은과 네이버 신작 웹툰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됐다.
안예은은 지난달 16일 디지털 싱글 '이내'를 발매한 가운데, 이 곡은 네이버 목요 웹툰 '후회조차 사치인 당신들에게' 주제곡으로 선정됐다.
'후회조차 사치인 당신들에게'는 유서 깊은 음악가 집안의 천재 작곡가 아리아나가 오빠에게는 곡을, 여동생에게는 남편을 뺏긴 뒤 기적처럼 결혼 전 과거로 돌아와 미래를 바꾸기 위해 나서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극 중 아리아나와 '이내' 속 홀로 쓸쓸히 누군가와 함께하던 나날을 추억하는 화자의 이야기가 맞닿아 있어 이번 협업이 이뤄졌다.
안예은의 인터뷰 영상도 네이버 웹툰 자회사 스튜디오 리코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됐다. 영상 속 안예은은 담백한 보컬로 '이내'를 라이브로 소화해 눈길을 끈다. 이어 안예은은 "그동안 웅장한 그림의 음악들을 그려왔다면, '이내'는 보편적인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담긴 노래다"라고 소개하며 "웹툰과 함께 감상하면 스토리에 더욱 과몰입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전했다.
안예은은 그간 다수의 인기 웹툰 '야화첩', '낮에 뜨는 달', '화산귀환' 등의 OST를 잇달아 가창하며 독보적 음악 행보를 펼쳐왔다. 특히 안예은은 '음악의 이야기화'를 꾀하는 데 탁월한 강점을 지닌 만큼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후회조차 사치인 당신들에게' 주제곡이자 안예은의 신곡 '이내'는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seon@osen.co.kr
[사진]스튜디오 리코 공식 SNS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