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16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20일 자)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글로벌(미국 제외)’ 142위에 자리하며 11주 연속 차트인했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이 곡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튜브 뮤직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SPOT!’은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 곡은 멜론과 지니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7월 8~14일)에서 각각 9위, 7위를 차지하면서 11주 연속 ‘톱 10’에 머물렀다. ‘SPOT!’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을 밟은 데 이어 발표된 지 약 3개월이 지난 시점에도 차트 상위권을 지켜 ‘음원 강자’ 지코의 위용을 실감케 했다.
지코는 오는 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리는 ‘KCON LA 2024’(케이콘 엘에이 2024), 8월 24일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에서 개최되는 ‘서머 소닉 방콕 2024’(SUMMER SONIC BANGKOK 2024)에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seon@osen.co.kr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