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가수 임영웅이 8월 가수 브랜드평판 톱2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8월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에 올랐다. 1위는 걸그룹 에스파였다. 2위 임영웅에 이어 3위 세븐틴, 4위 아이브, 5위 아이유 순이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2,687 미디어지수 2,169,221 소통지수 1,438,058 커뮤니티지수 1,221,3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1,26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24일부터 2024년 8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8,129,30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8,820,860개와 비교하면 17.41%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4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스파, 임영웅, 세븐틴, 아이브, 방탄소년단, 아이유, 싸이, 태연, 블랙핑크, 데이식스, 이찬원, 영탁, 라이즈, 여자아이들, 잔나비, 정은지, 트와이스, 투어스, 비비, 르세라핌, NCT, 소녀시대, 강다니엘, 이승윤, 이영지, 정동원, QWER, 나훈아, 레드벨벳, 베이비몬스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을 통해 시청률을 책임진 멀티테이터로 활약하는 임영웅 브랜드가 2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2024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7월 24일부터 2024년 8월 24일까지의 에스파, 임영웅, 세븐틴, 아이브, 아이유, 블랙핑크, 정은지, 라이즈, 데이식스,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투어스, 싸이, 영탁, NCT, 태연, 박재범, 이영지, 잔나비, 비비, 이찬원, 장윤정, 성시경, 강다니엘, 아일릿, 르세라핌, 윤하, 오마이걸, 베이비몬스터, 정동원, QWER, 나훈아, 레드벨벳, 소녀시대, 지코, 엑소, 이승기, 이승윤, 프로미스나인, 바이브, 이수, 장민호, 송가인, 이무진, 박진영, 백현, 뉴진스, 김희재, 10CM, 스테이씨, 벤, 전소미, 조용필, 다비치, 우디, 청하, 백지영, 김준수, 박효신, 헤이즈, 존박, 크러쉬, 카더가든, 이채연, 케플러, 화사, 이홍기, 임한별, 테이, 가호, 볼빨간사춘기, 경서, 규현, 고은성, 백예린, 송민호, 박창근, 이솔로몬, 케이시, 폴킴, 멜로망스, 빅마마, 최예나, 이하이, 허각, 이병찬, 로꼬, 정승환, 황인욱, 박혜원, 주시크, 라붐, 스윙스, 양요섭, 디셈버, 먼데이키즈, NS 윤지, 박재정, 기리보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웅은 8월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에 올랐다. 1위는 걸그룹 에스파였다. 2위 임영웅에 이어 3위 세븐틴, 4위 아이브, 5위 아이유 순이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2,687 미디어지수 2,169,221 소통지수 1,438,058 커뮤니티지수 1,221,3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1,267로 분석됐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을 통해 시청률을 책임진 멀티테이터로 활약하는 임영웅 브랜드가 2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2024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7월 24일부터 2024년 8월 24일까지의 에스파, 임영웅, 세븐틴, 아이브, 아이유, 블랙핑크, 정은지, 라이즈, 데이식스,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투어스, 싸이, 영탁, NCT, 태연, 박재범, 이영지, 잔나비, 비비, 이찬원, 장윤정, 성시경, 강다니엘, 아일릿, 르세라핌, 윤하, 오마이걸, 베이비몬스터, 정동원, QWER, 나훈아, 레드벨벳, 소녀시대, 지코, 엑소, 이승기, 이승윤, 프로미스나인, 바이브, 이수, 장민호, 송가인, 이무진, 박진영, 백현, 뉴진스, 김희재, 10CM, 스테이씨, 벤, 전소미, 조용필, 다비치, 우디, 청하, 백지영, 김준수, 박효신, 헤이즈, 존박, 크러쉬, 카더가든, 이채연, 케플러, 화사, 이홍기, 임한별, 테이, 가호, 볼빨간사춘기, 경서, 규현, 고은성, 백예린, 송민호, 박창근, 이솔로몬, 케이시, 폴킴, 멜로망스, 빅마마, 최예나, 이하이, 허각, 이병찬, 로꼬, 정승환, 황인욱, 박혜원, 주시크, 라붐, 스윙스, 양요섭, 디셈버, 먼데이키즈, NS 윤지, 박재정, 기리보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