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배우 변우석이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변우석은 11월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임영웅, 3위는 마동석이었다. 이어 블랙핑크와 차은우가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410 미디어지수 227,557 소통지수 789,767 커뮤니티지수 836,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6,44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16,656과 비교해보면 45.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소중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농협은행, 일룸, 프라다'가 높게 나왔다. 변우석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94.0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4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변우석, 임영웅, 마동석, 블랙핑크, 차은우, 손흥민, 손석구, 김수현, 김종국, 공유, 유재석, 방탄소년단, 정해인, 백종원, 이병헌, 신유빈, 김혜수, 아이유, 에스파, 이정재, 김연아, 세븐틴, 엄태구, 아이브, 이찬원, 신동엽, 현빈, 차승원, 유해진, 전지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334,36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4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조사는 변우석, 임영웅, 마동석, 블랙핑크, 차은우, 손흥민, 손석구, 김수현, 김종국, 공유, 유재석, 방탄소년단, 정해인, 백종원, 이병헌, 신유빈, 김혜수, 아이유, 에스파, 이정재, 김연아, 세븐틴, 엄태구, 아이브, 이찬원, 신동엽, 현빈, 차승원, 유해진, 전지현, 김고은, 레드벨벳, 전현무, 신민아, 싸이, 박서준, 트와이스, 강동원, 박보검, 강다니엘, 김우빈, 윤아, 이영애, 르세라핌, 조정석, 이서진, 이효리, 박은빈, 허성태, 조인성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한편 변우석은 오는 12월 27일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 1-2(IMPACT Challenger Hall 1-2)에서 열리는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주최 스타뉴스 주관 모티브 프로덕션·BOX LIVE)에 참석한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우 변우석 /사진=이동훈 photoguy@ |
변우석은 11월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임영웅, 3위는 마동석이었다. 이어 블랙핑크와 차은우가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410 미디어지수 227,557 소통지수 789,767 커뮤니티지수 836,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6,44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16,656과 비교해보면 45.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소중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농협은행, 일룸, 프라다'가 높게 나왔다. 변우석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94.0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334,36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4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조사는 변우석, 임영웅, 마동석, 블랙핑크, 차은우, 손흥민, 손석구, 김수현, 김종국, 공유, 유재석, 방탄소년단, 정해인, 백종원, 이병헌, 신유빈, 김혜수, 아이유, 에스파, 이정재, 김연아, 세븐틴, 엄태구, 아이브, 이찬원, 신동엽, 현빈, 차승원, 유해진, 전지현, 김고은, 레드벨벳, 전현무, 신민아, 싸이, 박서준, 트와이스, 강동원, 박보검, 강다니엘, 김우빈, 윤아, 이영애, 르세라핌, 조정석, 이서진, 이효리, 박은빈, 허성태, 조인성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한편 변우석은 오는 12월 27일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 1-2(IMPACT Challenger Hall 1-2)에서 열리는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주최 스타뉴스 주관 모티브 프로덕션·BOX LIVE)에 참석한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