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프리뷰] 첼시-유벤투스 빅뱅…E조 선두 가린다
입력 : 2012.11.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정지훈 인턴기자=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이 단 2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각 조의 강호들의 운명이 결정된다.

E조: 첼시-샤흐타르-유벤투스의 승점차는 단 1점
‘디펜딩 챔피언’ 첼시는 21일 새벽 4시45분(한국시간) 이탈리아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2012/201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E조 5차전 유벤투스와 경기를 갖는다. 득실차로 조1위를 지키고 있는 첼시(승점7점)는 조 3위 유벤투스(승점6점)를 맞아 선두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유벤투스는 물러설 곳이 없다. 홈에서 패배한다면 16강 진출을 장담 할 수 없다. 돌풍의 팀 샤흐타르(승점7점)는 약체 노르셸란을 맞아 2위를 넘어 선두를 노린다.

F조: 뮌헨과 발렌시아의 치열한 선두 경쟁
승점 9점으로 나란히 1,2위를 달리고 있는 뮌헨과 발렌시아가 맞대결을 펼친다. 이번 맞대결에서 승리하는 팀이 조 선두로 올라간다. 반대로 패하는 팀은 바테의 추격을 받게 된다. 초반 돌풍을 일으키며 선전했던 바테(승점6점)가 3위로 내려갔다. 이번 라운드에서 최하위 릴 OSC를 만나 승점 3점을 획득해 선두권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G조: 바르셀로나의 독주에 일격을 가한 셀틱…G조 선두는?
조 선두를 달리고 있는 바르셀로나가 지난 4차전에서 셀틱에 일격을 맞았다. 그러나 승점 9점으로 여유롭게 조별 예선 통과가 예상된다. 5차전 상대는 스파르타크 모스크바로 원정 경기이지만 승점 3점을 획득해 선두를 굳건히 한다. 반면 조 2위 셀틱(승점7점)은 지난 4차전의 상승세를 이어 3위 벤피카(승점4점)을 꺾고 선두권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H조: 4전 전승의 맨유…치열한 2위 싸움
H조는 4전 전승을 달리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1위를 예약했다. 이번 5차전 상대는 2위 갈라타사라이(승점4점)다. 원정 경기라는 부담감이 있지만 젊은 선수들을 위주로 승리를 노린다. 나란히 3,4위에 있는 클루이(승점4점)와 브라가(승점3점)는 이번 5차전 맞대결을 통해 선두권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 2012/2013 UEFA 챔피언스리그 E-F-G-H조 5차전 일정
E조
유벤투스-첼시
노르셸란-샤흐타르
F조
발렌시아-바이에른 뮌헨
바테-릴
G조
스파르타크 모스크바-바르셀로나
벤피카-셀틱
H조
갈라타사라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클루이-브라가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