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 피플] 권오갑 총재, ''시스템 안정화로 K리그 브랜드 가치 향상시킬 터''
입력 : 2014.01.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축구인들은 둥근 축구공을 따라 쉼 없이 움직이고 있다. 당신이 잠든 시간에도 축구를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다. <스포탈코리아>는 이에 축구인들의 일거수일투족을 빠트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그래서 마련한 것이 [사커 피플]이다. <편집자주>

권오갑 총재, 프로연맹 시무식 가져
한국프로축구연맹 권오갑 총재=2일 오전 9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2014년 시무식을 가졌다. 권오갑 총재는 이자리에서 "K리그는 2013년 한국 프로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프로축구 1부(K리그 클래식), 2부(K리그 챌린지) 승강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올해는 1,2부 시스템의 안정화를 통해 K리그 브랜드 가치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한 후 "유소년 시스템 정착을 통해 미래를 위한 K리그의 기반을 구축하고, 사회공헌활동 확대 장려를 통해 K리그가 지역민과 더욱 밀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신년사를 했다.

축구협회 박용수 차장, 부장 승진
축구협회 극제팀 박용수 차장=대한축구협회 정기인사에서 1월1일자로 부장으로 승진했다. 교육총괄팀 한영훈과장과 심팡운영팀 김용주과장은 차장으로 승진했다. 이밖에 장근혜(심판운영팀) 이수민(학교굥기팀) 지윤미(홍보팀)대리는 과장으로, 김지숙(교육총괄팀) 김혜경(총무팀) 신승호(국제팀) 이혜진(마케팅팀) 김승준(클럽경기팀) 사원은 대리로 각각 승진했다.

김용세 경기위원 강창구 심판위원, 우수 감독관상 수상
김용세 경기위원 강창구 심판위원=2일 오전 9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가진 프로축구연맹 2014년 시무식에서 우수 감독관상을 수상했다.

김기범 차장, 조정길 대리 승진
프로축구연맹 김기범 조정길=프로축구연맹 경영기획팀 김기범 과장이 1월1일자로 차장으로 승진했다. 커뮤니케이션팀 조정길 사원도 대리로 승진.

남기무, AW 축구과학연구소 운영
전 포항스틸러스 남창훈스카우트=지난해 남창훈에서 남기무로 개명했으며 경기 의정부에 AW 축구과학연구소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AW 축구과학연구소는 영상데이타베이스 사업, 축구관련 컨설팅 사업, 축구 매니지먼트와 에이전트 사업을 주로하고 있다. 네이버에서 'aceway축구과학연구소'를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기획취재팀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