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채연 기자] NCT 드림의 새로운 ‘맛’이 등장했다.
NCT 드림은 25일 오후 6시 새 앨범 ‘DREAM( )SCAPE’를 발표했다. 타이틀 곡 ‘Smoothie’를 포함해 청춘들에게 전하는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총 6곡이 수록된 가운데,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들의 높은 참여도가 돋보였다.
이번 앨범에서는 그동안 ‘청량’했던 NCT 드림이 변신하는 모습을 보였다. 뮤직비디오에서도 다크한 모습의 멤버들이 보이며 이전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이 전해졌다.
NCT 드림은 어둡고 힘든 상황들로 무감각해진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을 찾아 떠나는 NCT DREAM의 첫 번째 여정을 그린 앨범으로 탈출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했으며, 동시대를 살아가는 ‘꿈도 희망도 없는’ 청춘들의 고민을 공감하면서 이들을 위로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 곡 ‘Smoothie’는 808 베이스 라인과 스네어 리듬, 반복되는 챈팅이 만들어내는 그루비함이 매력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풀어냈다.
“끈적하게 날/ 타고 흘러내린 Trauma/ 씹어 삼켜 바닥까지/ Cuz you’re my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다 털어 갈아 넣어/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Dirty taste 들이켜/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가볍게 씹어 삼켜”
가사에는 외부의 공격과 날선 반응을 모두 갈아버리면서 ‘스무디’처럼 삼켜버리자라는 NCT 드림의 각오가 담겼다.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풀어냈다.
이번 앨범을 주의깊게 듣다보면 기존의 NCT 드림의 이미지는 잘 생각나지 않는다. 직설적인 가사와 한층 더 여유로워진 퍼포먼스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멤버 제노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변화를 도전한 이유로 “지금 전반적으로 이야기하는 스토리, 주제는 꿈에 대한 아픔, 어려움이 들어갔다고 생각한다”고 입을 열었다.
제노는 “꿈에 대한 탈출은 새로운 여정을 위한 시작일 뿐, 다음 앨범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잇는 시작이라고 봐주셨으면 좋겠다. 드림으로서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이 많다고 생각해서 이번 변화의 시작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더욱 끈적이고, 더욱 끈끈하게 돌아온 NCT 드림은 청춘의 ‘꿈’을 다각도에서 바라보면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꿈과 희망’을 전했던 NCT 드림이 ‘꿈과 희망이 없는 이’에게 전하는 ‘Smoothie’는 25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cykim@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