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글로벌 밴드 등장! 캐치더영 “자작곡 ‘The Legend’ 페이커 영향 받아 작업” [종합]
입력 : 2024.04.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박준형 기자]그룹 캐치더영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03 / soul1014@osen.co.kr[OSEN=김채연 기자]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이 컴백 소감과 함께 다양한 비하인드 토크로 컴백을 알렸다.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캐치더영(산이, 기훈, 남현, 준용, 정모)의 두 번째 미니앨범 'Fragments of Odyssey(프래그먼츠 오브 오디세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캐치더영은 등장부터 소년미가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 캐치더영은 "준비도 많이 하고 보여드리고 싶은 것이 많아 기대가 된다. 끝까지 준비한 것 다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컴백 소감부터 전했다.

타이틀곡 'Voyager(보이저)'는 서로 다른 존재도 아름답게 융화되어 함께 살아갈 수 있다는 위로를 주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이다. SBS '영재발굴단' 출신 베이시스트이자 캐치더영의 리더 산이, 기타리스트 기훈, 드러머 정모가 작사∙작곡에 참여해 캐치더영만의 감성을 입혔다. 

[OSEN=박준형 기자]그룹 캐치더영이 멋진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24.04.03 / soul1014@osen.co.kr타이틀에 대해 기훈은 "리듬에 몸을 맡기고 듣다 보면 배를 타고 항해하는 듯한 느낌이 드실텐데, 함께 꿈을 쫓아 나아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말했다. 

특히 산이는 자신의 자작곡 'The Legend (더 레전드)'에 대해 소개했다. 산이는 "이 곡은 페이커 선수에게 영감을 받은 곡이다. 페이커 선수가 전설적인 선수인데 최고의 자리에서도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작년에 월드 챔피언쉽에서 우승하는걸 보고 감명을 받았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정모는 여섯 번째 트랙인 '빛이 되어줘(1101)'에 대해 "가장 캐치더영에게 의미가 깊은 곡이다. 어두운 곳에서 등대처럼 빛을 비춰주는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담았다. 부제목인 '1101'은 저희가 공식적으로 팬분들과 만난 날이라서 함께 담아봤다"고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냈다.

[OSEN=박준형 기자]그룹 캐치더영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03 / soul1014@osen.co.kr또한 캐치더영은 전문가의 손을 빌리지 않고 멤버들이 직접 작업에 참여하는 이유에 대해 "저희가 성장해나가며 녹여낼 수 있는 색채와 감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성장해 가는 저희의 모습을 담고 싶다"고 답하며 캐치더영표 음악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활동에서 듣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 기훈은 "밴드 음악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새로운 신예 밴드가 캐치더영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세계적인 '슈퍼 글로벌 밴드'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기존 밴드들과 경쟁을해야 하는 입장에서 캐치더영만이 가진 강점에 대해 남현은 "멤버들이 헤드 마이크를 착용하고 무대 위를 누비기 때문에 무대 보는 재미가 있는 팀"이라고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OSEN=박준형 기자]그룹 캐치더영 남현이 멋진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24.04.03 / soul1014@osen.co.kr캐치더영은 스킬이 돋보이는 세션별 퍼포먼스와 높은 완성도의 풀 밴드 사운드로 'Youth Pop-Rock (유스 팝-록)'이란 이색 장르를 구축하고 있다. 해당 장르에 대해 정모는 "Youth Pop-Rock이란 말 그대로 새로운 장르다. 캐치더영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음악을 녹여낸 장르를 Youth Pop-Rock이라는 새로운 장르로서 표현해봤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캐치더영의 두 번째 미니앨범 'Fragments of Odyssey'는 지난해 11월 데뷔 앨범 'Fragments of Youth(프래그먼츠 오브 유스)'의 연작이자 새로운 '조각 시리즈'로, 캐치더영의 과감하고 의미 있는 여정을 담았다. 전작을 통해 가장 빛나는 시절과 젊음의 찬란한 순간을 노래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모험 같은 삶 속에서 만나는 다채로운 감정을 음악적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한편 캐치더영은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Fragments of Odyssey'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