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김혜림 기자]
SK텔레콤은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인공지능(AI) 동시 통역 솔루션 '트랜스 토커(TransTalker)'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트랜스 토커는 외국인 관광객과 안내데스크 담당자 간 실시간 통역을 지원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투명 스크린 앞에 설치된 마이크에 본인의 언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문장이 안내데스크 담당자 스크린에 표시되는 등의 방식이다.
롯데백화점은 외국인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KT와 솔루션 도입 계약을 체결하고, 에비뉴엘 잠실점 1층과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 트랜스 토커를 설치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13개 언어다. SKT는 고객 반응이나 요구사항 등을 반영해 지원 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
SKT는 현재 클라우드 기반으로 트랜스 토커 솔루션을 제공한다. 향후 보안을 중시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도입할 수 있도록 자체 IT 인프라 기반 구축형 모델을 출시하고, 온디바이스형 AI 통역 솔루션도 개발할 예정이다.
신용식 SKT 엔터프라이즈 AI CO 담당(부사장)은 "소규모 사업자들도 낮은 비용에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운영과 관리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향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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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비뉴엘 잠실점 1층과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 설치된 ‘트랜스 토커’를 외국인 모델이 활용하고 있는 모습. |
트랜스 토커는 외국인 관광객과 안내데스크 담당자 간 실시간 통역을 지원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투명 스크린 앞에 설치된 마이크에 본인의 언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문장이 안내데스크 담당자 스크린에 표시되는 등의 방식이다.
롯데백화점은 외국인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KT와 솔루션 도입 계약을 체결하고, 에비뉴엘 잠실점 1층과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 트랜스 토커를 설치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13개 언어다. SKT는 고객 반응이나 요구사항 등을 반영해 지원 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
SKT는 현재 클라우드 기반으로 트랜스 토커 솔루션을 제공한다. 향후 보안을 중시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도입할 수 있도록 자체 IT 인프라 기반 구축형 모델을 출시하고, 온디바이스형 AI 통역 솔루션도 개발할 예정이다.
신용식 SKT 엔터프라이즈 AI CO 담당(부사장)은 "소규모 사업자들도 낮은 비용에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운영과 관리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향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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