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고용준 기자] 글로벌 e스포츠 에이전시 쉐도우코퍼레이션이 e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해 오산대학교와 손을 잡았다.
쉐도우코퍼레이션은 31일 오산대학교와 전문 e스포츠 선수와 인재 양성 및 인적, 기술적 교류를 통한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산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성장하는 산업인 게임과 e스포츠 산업을 숙지하여 e스포츠 대회의 기획 및 운영, 방송, 마케팅 등 실무지식을 갖춘 e스포츠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e스포츠과를 운영 중이다.
양 기관은 학생들의 현장 교육 및 실습, 나아가 취업에 필요한 제반 사항들과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에 대해 협력을 약속하였다. 또한, 쉐도우코퍼레이션은 오산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매니지먼트 서비스와 상담 서비스 등의 지원을 통하여 e스포츠 인재 발굴 및 양성을 통해 공동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을 협의했다.
쉐도우코퍼레이션 박재석 대표는 "해당 업무협약의 가교가 되어준 오산대학교 한상용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오산대학교와 함께 e스포츠 분야의 많은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오산대학교 한상용 교수는"e스포츠 매니지먼트가 필요한 학생에게 쉐도우 코퍼레이션 회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은 학생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번 산학 협력이 상호 윈윈 하는 좋은 선례로 미래지향적인 협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