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티스트 인기투표 6월 랭킹 1위..'8월의 희망 배달부' 선정
입력 : 2024.07.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한해선 기자]
/사진=빅히트 뮤직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글로벌 아티스트 인기투표에서 6월 남자 개인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눈부신 인기를 빛냈다.

지민은 지난 6월 30일 마감된 K팝 아티스트 투표 앱 아이도키(iDOKI)에서 진행한 남자 개인 랭킹 6월 투표(Male Indiviual Ranking June)에서 총 445만 3730표를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지민은 해당 투표에 첫 참가 이후 3개월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이도키는 지난해 12월 일본을 거점으로 시작된 글로벌 팬 커뮤니티로 K팝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며 우승에 따른 보상으로 지민은 7일 동안 일본 도쿄 하라주쿠 체인지 비전 광고를 얻게 됐다.

이와 더불어 지난주(7월 1일 ~ 7월 7일) 인기 아티스트 사진을 선정하는 '아이모먼트(iMoment)'에서 532개 하트를 얻어 1위를 차지,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티스트별로 일주일 동안 커뮤니티에 업로드된 게시물 가운데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사진을 특별 노출하는 '아이모먼트'에서 지민은 15주째 1위에 오르며 막강한 팬덤 화력을 입증했다.

/사진=지민
/사진=지민
/사진=아이도키
/사진=아이도키

또한 지민은 6월 21일부터 6월 29일까지 진행된 '희망 배달부 투표'에서 팬들의 압도적 지지를 받아 '8월의 희망 배달부'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아이도키에서 진행한 '기부달성형 투표'로, 해당 기간 동안 10만 표 이상 하트를 받은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기부를 진행하고 기부 확인서도 발행한다.

한편, 지민은 7월 19일 솔로 2집 '뮤즈(MUSE)' 발매를 앞두고 지난 6월 28일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Smeraldo Garden Marching Band)'를 선공개했으며, Blooming 버전과 Serenade 버전의 컨셉트 포토와 클립이 잇달아 공개돼 영감의 원천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