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美빌보드 6주 연속 차트인→스포티파이 역주행 '뒷심'
입력 : 2024.10.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르세라핌, 美빌보드 6주 연속 차트인→스포티파이 역주행 '뒷심'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국 빌보드와 글로벌 차트에서 인기 순항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빛냈다.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19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4집 'CRAZY'가 미국 내 실물 음반 판매량을 집계하는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에서 각각 17위, 16위를 차지했다. '월드 앨범'에서는 4위에 올랐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은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90위, 60위에 안착했다. 이 곡은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2주 연속(9월 14일, 21일 자) 진입하며 올해 K-팝 걸그룹 최고 성적을 거둔 데 이어 장기간 호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르세라핌, 美빌보드 6주 연속 차트인→스포티파이 역주행 '뒷심'
르세라핌의 뒷심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돋보였다. 'CRAZY'는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잠시 순위권 밖으로 벗어났지만, 지난 9일 자 차트에서 178위로 재진입했다. 최신 차트(10월 14일 자)에서는 167위에 랭크되며 뒷심을 과시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2024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의 '베스트 푸시'(Best Push), '베스트 뉴'(Best New), '베스트 K-팝'(Best K-Pop)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또한 이들은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불과 사흘 사이에 3개의 억대 기록을 세웠다.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과 'EASY'가 지난 11일 자 차트 기준 각각 5억, 2억 스트리밍을 넘겼고,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가 13일 자 차트 기준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돌파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